본문 바로가기

2016/07/163

KBS TV, 책, "어중씨 이야기"가 출연합니다:) 그러니까 저는 산울림을 무척 좋아하고, 제 소원이 김창완 밴드 콘서트를 가보는 거에요. 이번에 KBS 프로그램에 새 MC로 김창완이 나오는데요 아- 아- 다음 주 19일 화요일 23:40분에 여름특집으로 산지니 책 최영철 작가의 『어중씨 이야기』가 소개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제가 좋아하는 김창완 씨가 제가 편집한 『어중씨 이야기』를 소개한다는 거지요!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나요? 무엇보다 출판 불황 속에서 미디어 파워로 책이 팔리는 경우가 많지요. 저희 출판사는 해당 사항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은 소식이 있다니요. 그것도 여! 름! 특! 집! 입니다. 지난 12일에 방송된 화면 개편되기 전에는 스튜디오에 여러 명의 패널들이 나와서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이었어요 최근에 개편되면서 MC와 .. 2016. 7. 16.
출판도시 인문학당 '고전으로 세상읽기' 『논어』편 지난 7월 4일(월) 2016 출판도시 인문학당 '정천구의 고전으로 세상 읽기' 첫 강연이 있었습니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책 향기가 가득한 곳에서 저자를 만나는 시간으로, 출판사 및 출판 관련 단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16년 3월~5월, 봄 시즌에는 파주를 중심으로 진행됐었는데요, 이번 여름 시즌에는 파주, 서울, 경기, 춘천, 부산, 대구로 확대되어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최: 출판도시문화재단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부산에서는 산지니 출판사의 '고전으로 세상 읽기' 강연 (총 4회)과 '책, 환경을 이야기하다' 강연(1회)이 7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남은 강연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7월 4일.. 2016. 7. 16.
출판도시 인문학당 '고전으로 세상읽기' 『중용』편 (강연 영상 첨부) 며칠 새 비가 오락가락하는 무더위 속에서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산지니에서는 남산동에 위치한 금샘마을도서관과 함께 지난 7월 11일(월) 출판도시인문학당, 그 두 번 째 강연을 열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자리를 빛내주신 분은 정천구 선생님이십니다. “정천구의 고전으로 세상읽기” 논어 • 중용 • 맹자 • 한비자 그 가운데 두 번째 시간, 『중용, 어울림의 길』을 가지고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금샘마을도서관 입구 △ 금샘마을도서관 내부 산지니와 함께 행사를 준비한 금샘마을도서관을 잠깐 둘러봤어요. 아담하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어서 따뜻한 분위기와 함께 주민들의 편의공간으로는 유용할 것 같았답니다 : D △ 『중용, 어울림의 길』의 저자 정천구 저녁 7시부터 정천구 선생님의 본격적.. 2016. 7.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