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053

밀양에 '어중씨 이야기' 연극 보러 오세요 무더운 여름 다들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는 주말 밀양예술촌에서 최영철 시인의 자전적 성장소설 '어중씨 이야기'를 각색한 음악극 가 공연된답니다. 빠름빠름의 세상에 한없이 느리기만한 어중씨가 연극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잠깐 '어중씨' 소개를 조금 드리자면 이름 : 한어중 나이 : 오십다섯(마을에서 제일 어림) 사는 곳 : 도야마을 "아직 몇 살 되지 않았어요." 나이를 묻는 동네 어른들에게 어중씨는 이렇게만 대답합니다. 이렇게 대답할 수 있어서 어중씨는 즐겁습니다. 도시에서는 중늙은이 취급을 받지만 여기서는 젊은이 취급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최영철, 계획하지 말고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내키는 대로 해보는 삶의 미학을 실천하는 유쾌한 음악극 보러 밀양에 놀러 오세요^^ .. 2016. 8. 5.
2016 리우 올림픽에서 만나는 브라질 문화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이 내일 열립니다! ▲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코르코바도산 정상에 있는 그리스도상 올림픽은 현지 시간으로 2016년 8월 5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합니다. 시차로 인해 우리 나라에서는 내일 아침에 개막식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올림픽으로 밤에 잠못 이루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 같아요^^ 라틴아메리카에서 올림픽이 열린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정열과 열정을 상징하는 브라질에서 색다르고 이색적인 올림픽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번에 개최하는 리우가 수도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브라질의 수도는 브라질리아이고 올림픽이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는 브라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라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우리가 축구, 삼바, 아마존 이외에 브라질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 2016. 8. 5.
임진왜란에 대한 새로운 시선 - 『역사의 블랙박스, 왜성 재발견』서평 안녕하세요~. 8월의 시작과 함께 산지니 인턴이 된 미르라고 합니다. 절친이었던 침대와 잠시 이별하고, 잠과 싸우며 첫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님은 저의 옛 절친이었던 책들을 소개시켜주었는데요, 따끈따끈한 신작들 중에 가장 먼저 저에게 악수를 청한 건 『역사의 블랙박스, 왜성 재발견』였습니다. 왜성? 금정산성, 동래읍성은 들어봤지만 왜성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 아니겠죠? 새로운 친구는 답답해하며 자신에 대해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왜성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때 한국 남해안 일대에 조선군의 공격에 대비하여 왜군이 그들의 근거지를 확보하기 위해 쌓은 일본식 성을 말합니다. 임진왜란은 조선왕조실록 등의 문서에서 기록으로 남아있지만, 유형(有形)한 역사적 증거.. 2016. 8.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