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93

박은경 습지 활동가와 함께하는 <13년간의 습지 이야기> 안녕하세요 Y편집자입니다. 왠만하면 초조해하지 않는데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걸까요. 그런 거와 상관 있을지 모르겠지만 요즘 초조함을 자주 겪습니다. 핫! 조금 초조한 마음에 한 번 더 올려봅니다. 이런다고 달라지길 바랍니다. 9월 1일(토) 14:00, 이터널 저니 박은경 습지 활동가와 함께하는 신청하기: https://goo.gl/forms/YpKPhDDy3hCPNpY62 정재승 교수의 강연은 신청이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도 곧 마감되겠죠? 습지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들과 생명의 생동감을 함께 나눈 순간들, 그 벅차오른 감동의 순간들을 나눕니다. ****** ****** 2018. 8. 29.
<모다 읽기> 독서모임 첫 번째 시간 후기 안녕하세요, 실버 편집자입니다. 책의 해와 함께하는 모다 읽기모두 함께 읽고 모여서 같이 읽자 프로젝트, 그 첫 번째 모임이 지난주 목요일 산지니X공간에서 있었습니다.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비가 오고 바람이 몰아치는 궂은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첫 번째 모임의 주제는 책에 대한 책이었는데요. 특정한 책을 정하지 않고, 각자 추천하는 책을 가지고 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조금 자유로운 형식이라 더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우선 짧은 자기소개와 함께 책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실버 편집자입니다. 모다 읽기 독서모임의 진행자이기도 하지요. 저는 을 우연히 서점에서 보게 되었는데요, ‘책이 한 편집자에게 작용한 일, .. 2018. 8. 29.
‘재난고사’ 독해로 재탄생한 중국고전의 걸작 서유기 :: 『서유기 81난 연구』 (책소개) 아시아 총서 30 서유기 81난 연구 재난고사에 담긴 마음 닦음의 여정과 그 의미 ▶ ‘재난고사’독해로 재탄생한 중국고전의 걸작 서유기 중국고전을 대표하는 걸작이자 동양 판타지의 효시로 알려진 『서유기』를 다룬 선구적인 논문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부산대 중어중문학과 명예교수 취임을 앞둔 저자 서정희 교수는 중국고전을 중심으로 비평과 집필 활동에 매진해오며 30여 편의 서유기 관련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다. 이 책은 서정희 교수가 약 40년 전 대만에서 집필한 석사 연구 논문을 번역한 것으로, 저자의 독창적인 서유기 독해의 원류를 들여다볼 수 있다. 저자는 서유기 모험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81개의 재난을 중심으로 서유기 서사를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밝혀, 기상천외한 상상의 세계 속에서 드러나는 인.. 2018. 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