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정치인들의 출판기념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산지니 책 하나도 거기 끼게 되었는데요, 바로 진보신당 부산시장으로 출마를 선언한 김석준 교수의 <김석준, 부산을 걷다>라는 책입니다.

책 내용 자세히 보기

저희가 4년 전에도 김석준 교수의 <진보와 대화하기>라는 책을 냈었는데요, 이번 책은 다른 책과는 달리 참신한 형식을 가진 책이랍니다. 안티 이문열 활동으로 유명한 사진가 화덕헌 선생이 김석준 교수와 함께 부산을 걸으면서 사진을 찍고, 김석준 교수가 그 사진에 구수한 글을 붙임으로써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시원시원한 그림에 부드러운 글이 어우러진 포토에세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바로 어제 그 출판기념회가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부산일보 강당을 가득 메워주셨습니다.

행사를 시작하기 전 책에 사인을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책 속에도 등장하는 우창수 가수가 축하 노래도 불러주었습니다.

드디어 행사 시작입니다. 저자는 지금까지 부산시장으로 세 번 출마해서 책도 세 번 내고 출판기념회도 세 번째라고 합니다.

다른 정치인들의 출판기념회에 가보진 않았지만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에 따뜻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글쓴이 김석준 교수와 사진 찍은이 화덕헌 선생이 포즈을 취해주셨습니다.




본문 79쪽. 산을 병풍처럼 둘러싼 고층 아파트들. 아파트 발밑 마을은 뒷산을 잃어버렸다. 사진_화덕헌

 

 

Posted by 아니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은진 2010.03.05 06: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드립니다.
    건승을 빕니다.

    이은진 드림

  2. BlogIcon 산지니 2010.03.05 18: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이은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