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53

겨울과 잘 어울리는 소설집,『볼리비아 우표』강이라 작가와의 만남 지난 목요일, 1월 10일에 91회 산지니 저자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볼리비아 우표』를 쓰신 강이라 작가님과 함께 했는데요,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셔서 공간이 꽉 찰 만큼 북적거렸습니다. 김대성 문학평론가님과 함께했던 그 만남을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김대성 문학 평론가(이하 김): 첫 책 『볼리비아 우표』를 내신 소회가 궁금합니다. 강이라 작가(이하 강): 반갑습니다. 먼 길 와주신 여러 지인분들께 감사드려요. 날도 춥고 제가 울산에서 산 사람이라 ‘부산까지 와주세요’ 하기가 너무 송구스러웠지만 일생에 한 번이고, 좋은 분들과 이 자리를 함께 기억하고 싶어서 감히 말씀드렸습니다. 거기에 이렇게 뜨겁게 반응해 주셔서 정말…(눈물) 촌스럽게 울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살면서.. 2019. 1. 15.
<파리의 독립운동가 서영해> 텀블벅 펀딩을 응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Y편집자입니다. 오늘 새벽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고향 가는 티켓도 발권하고 룰루랄라 어제 오픈한 텀블벅도 달성했습니다! 텀블벅을 14일인 어제 시작했고 목표액을 백만 원으로 잡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하루 만에 목표액이 달성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뜨거운 관심에 보답드리기 위해 책 출간에 더욱더 힘을 내겠습니다. 아직 펀딩일자가 한 달 남았으니 널리 많이 알려주세요. [텀블벅 바로가기 https://tumblbug.com/activist] *표지는 시안입니다. 더 좋은 디자인으로 독자분들에게 찾아가겠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파리의 독립운동가 서영해를 발굴 국내 최초로 서영해의 삶을 다룬 책 전격 출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MBC 방송 확정! ∴ 도서 소개 독립운동에는 무장투.. 2019. 1. 15.
KNN '행복한 책 읽기' <유산>편을 소개합니다. (유산/박정선/산지니) 박정선 작가님의 저서 『유산』이 KNN 행복한 책 읽기 1월 13일 자 방송분에 소개되었습니다. 부산·경남 대표방송 KNN에서 운영하는 는 각계 명사와 전문가, 일반 시청자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의 내용과 감동을 전하며, 책 읽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우고,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일제시대의 불편한 진실과 친일 청산이라는 문제를 다룬 장편소설 의 저자인 박정선 작가님과 함께 산지니 출판사의 산지니X공간에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앵커) - 역사가 에드워드 핼릿 카는 역사 공부는 원인에 대한 연구며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용서는 하되, 결코 잊지 말아야 하며 한 번 넘어진 돌에 또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 명심.. 2019.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