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04

새롭게 오늘의 중국을 여행하는 방법 『중국 남방도시 여행』(책소개) #가볍게 #자유롭게 #새롭게 #오늘의 #중국을 #여행하는 #방법 우리는 오늘날의 중국을 어디까지 알고 있을까? 모바일 폰 하나를 들고 열심히 발로 걷고 뛰면서, 아직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 남방도시의 모습을 기록하고 현대 도시인의 삶을 경험하며 쓴 자유여행 에세이 중국의 남방도시를 모바일 폰 하나만 들고 떠나보자 중국은 광대하다. 유구하다. 그리고 다양하다. 또한 세계 최고의 인구수를 자랑한다. 현대에 이르러 ‘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며, AI와 같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가이면서, 정부의 사회통제로 디스토피아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이웃나라지만 이러한 중국을 온전히 안다는 것은 불가능해 보인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이런 질문을 하게 되었다. 우리는 오늘의 중국을 어디까지 알고 있을까... 2019. 4. 10.
[연합뉴스]-[문화] 신간 해상화열전 해상화열전[산지니 제공] ▲ 해상화열전 1, 2 = 만청(晩淸) 시기 대표 작가인 한방경이 남긴 중국 최초의 창작 연재소설. 1892년 상하이에서 발행된 중국 최초 문예잡지 '해상기서'에 연재돼 이후 문체와 전개 방식, 내용적 측면에서 현대성을 선취한 독보적인 작품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하게 언급됐다. 이번 소설은 상하이 조계지 화류계를 배경으로 다양한 계층을 형성했던 기녀들의 일상을 미시적으로 펼쳐낸다. 작품에 등장하는 30여명의 기녀가 모두 주인공이 돼 각자의 일상을 사건으로 만드는 파편적 이야기의 다발로 구성된다. 작가는 마치 카메라의 시선이 된 듯 기녀들이 다양한 신분의 표객, 기생 어미, 하인과 관계를 맺고 일상을 꾸려가는 모습을 담담하게 펼쳐낸다. 이번 번역본에는 1894년 간행될 당시 삽입.. 2019. 4. 10.
[저자와의 만남] 『소비에트 러시아의 신체문화와 스포츠』저자, 박원용 교수님과의 만남 95회 산지니 저자와의 만남은『소비에트 러시아의 신체문화와 스포츠』 박원용 저자님과 함께했습니다. 스포츠를 통해 러시아 현대사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강연은 북한과 소련의 문화적 유사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북한의 퍼레이드 장면을 통해 현재 북한 사회의 문화의 생성 방식, 지금 현재 북한의 정신적인 가치 기준을 알 수 있습니다. 소련의 신체문화 퍼레이드와 비슷한 이 모습은 북한이 소련의 문화적인 영향력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요? 소련은 혁명 후 인민 전체의 평등과 사회주의 의식을 일상에서 구현하기 위해 지도 원리로서 신체문화를 만들어 냅니다. 사회주의 권력 수호하기 위해서는 정신뿐 아니라 육체단련도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회주의 체제에.. 2019. 4. 10.
홍콩 여행 후 읽으면 더욱 좋은 책! 오늘 #홍콩산책 주문이 쏟아져서 긴급으로 2쇄 발주 냈답니다. 홍콩에 먼 일 있나요^^ . #중쇄가정답 #홍콩여행 전에 #꼭읽어야할책 #홍콩역사 #홍콩사회 #산지니 #책스타그램📚 koojakun홍콩 여행 후 읽으면 더욱 좋은 책sanzinibook@koojakun 멋진 한 줄! 감사합니다 ^^eunjo_waxing부럽,부럽요^^teenman_j배우 신세경이 유튜브에 홍콩여행 브이로그 올렸거든요... 아마 그것 때문 아닐까요sanzinibook@teenman_j 그런 일이 있었군요^^ 정말 그것 때문이라면... 놀라운 일이네요xiuxiu_baby신세경 배우님 원래 완판녀로 유명해요. 드라마에서도 사용한 아이템이나 입은 옷 품절 사태가 벌어지고 그랬거든요. 이번 홍콩 여행 브이로그도 감각적으로 잘 찍었던데 .. 2019.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