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104

금요일엔 책 주문이죠 :: <나도 나에게 타인이다> 실물책 영접! 벌써부터 주문이 밀려들고 있는!!소진기 에세이 가 드디어! 산지니 사무실에 도착을 했습니다^^ (오예~) 물류창고에서 도착한 따끈따끈한 신간을 손에 쥐면 편집하느라 힘들었던 순간도 잠시(...잠시?ㅎㅎ) 사라진답니다. 이렇게 꽁꽁 싸여 있는 책들은 곧 누군가의 손에 쥐어지게 되겠죠? 독자분들이 어떻게 읽으실지 기대되고, 떨리네요 > 2020. 4. 10.
홍콩 사태를 알기 위해 읽으면 좋은 책 BEST 3 코로나 이슈에 덮여 국내에 잘 보도되고 있진 않지만, 홍콩 송환법에 관한 시위는 홍콩인들의 생활 곳곳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지금 홍콩 사태의 현황을 자세히 다루었는데요, 링크 참조 지하철과 번화가 같은 일상 공간에서 미성년자에게도 폭력이 행해지자 시민들은 “정치적 민주가 없으면 일상도 없다”는 생각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시위를 계속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도 민주화 운동의 역사가 길고 많은 좌절과 고난을 겪은 만큼, 이런 홍콩의 사태를 보면서 그들을 안타까워하는, 그리고 응원하는 마음이 모이고 있습니다. 홍콩 시위 사태를 알기 위해, 같이 읽으면 좋은 홍콩 관련 도서 BEST 3 를 추천합니다! 보스토크 VOSTOK 매거진 19호 - 보스토크 프레스 편집부 엮음/보.. 2020. 4. 10.
대한민국학술원통신에 『헌법과 정치』가 소개되었습니다. 대한민국학술원통신에 『헌법과 정치』가 소개되었습니다 『헌법과 정치』는 카를 슈미트의 크고 작은 논저 44편을 김효전 박사님이 번역하신 귀중한 학술서입니다. 대한민국학술원통신에 『헌법과 정치』를 소개해주신 김철수교수님께도 감사를 전합니다. 아래는 전문입니다 :)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이며 동아대학교 명예교수인 김효전 박사의 카를 슈미트 연구의 일부가출판되어 헌법학 연구에 큰 기여를 하게 되었다. 김효전 교수는 한국의 헌법학계에서도 특수한 지위를 가진 공법학자이다. 그는 그동안 수많은 역서를 출판했고,한국 헌법학에서의 서양 학문의 계수 등을 연구 • 출판하였으며,또한 원전에 근거한 외국 헌법과 한국의 역사 자료를 섭렵하여 출판함으로써 한국의 공법학뿐만 아니라 한국 법제사의 연구를 위해서도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 2020. 4. 10.
시, 쓰다 :: 엄마, 내 얼굴에, 내 심장에 농약을 쳐 줘 엄마, 담임이 나도 농약 좀 치고 오래세상엔 엄마 같은 사람은 없어누가 나를, 이 못생긴 얼굴을 사 갈까?농약으로 버무려져도 윤기 반질반질 흐르고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들만백화점으로, 마트로 가서 팔리는 세상에서엄마 닮은 이 빛깔, 아무도 쳐다봐 주질 않아내 심장만 벌레가 다 파먹고 있어 엄마, 내 얼굴에, 내 심장에, 농약을 쳐 줘농약을 쳐 줘 엄마, 윤기가 반질반질 나도록 _이근영 「못생긴 사과」 중에서 심폐소생술 - 이근영 지음/산지니 2020.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