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50

좀비 그림판 만화 10회 해당 게임은 취향이 아니라 금방 접었지만머리속의 국판 사이즈는 영원히 남을것입니다.고마워요 스x듀x리! 2020. 5. 31.
[김 편집자의 추천 도서] 중국 내셔널리즘』x『중국 민족주의와 홍콩 본토주의』 '중국의 팽창주의'는 중국 외부뿐만 아니라 세력권 내에서도 갈등을 촉발하고 있다. 특히 지금 홍콩 사람들은 2013년 이후 ‘일국양제’라는 방파제를 넘어 밀려오는 중국 민족주의의 거센 파도에 맞서고 있다. 최근 중국과 홍콩은 ‘국가보안법’ 제정 문제로 충돌하고 있다. 중국은 5월 28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폐막식에서 전체 2,885명 중 찬성 2,878표(반대 1표, 기권 6표)로 홍콩 국가보안법 초안을 통과시켰다. 중국 정부는 1997년 홍콩 반환 이후 꾸준히 보안법 입법을 추진해왔으나 실패했다. 그러나 지난해 ‘송환법’을 놓고 홍콩인들의 반대 시위가 격화되자 반중 세력화를 우려한 전인대가 전면에 나선 것이다. 홍콩보안법은 국가분열과 전복행위에 대한 처벌 대상을 규정하고 있는데, 법 해석 권한을 .. 2020. 5. 31.
산지니x공간은 벌써 여름 남서쪽 두 벽면이 온통 유리로 되어 있어산지니X공간은 벌써 여름아직 5월 초인데 에어컨 틀려니죄책감 든다쫌만 더 버텨보자그래도 기후 관련 책을 두 권이나 냈는데... 2020년 5월 11일 2020. 5. 30.
저랑 독서 릴레이 하실 분 손!!! 안녕하세요~ 날개 편집자입니다 와이 편집자께서 올해 원북원도서 선포식은 소규모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블로그에 올려주셨는데요. 매년 열리던 선포식을 하지 못해 한편으론 아쉽지만, 어쩐지 이국환 교수님의 책과는 오밀조밀 북토크가 더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저는 이번에 특별히 '원북원부산 독서릴레이'에 참여를 해 보았어요. 독서릴레이 참가자는 본인이 첫 주자가 되어서 원북도서를 읽은 후 도서 뒷면에 있는 릴레이지를 작성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독서릴레이 신청을 하고 도서관에 가서 책도 받아 왔답니다. 제가 선택한 책은 청소년 대상 원북원 선정도서인 입니다. 독서릴레이 리스트에 어떤 이름들이 채워질지 궁금한데요?이 책이 흘러흘러 누구에게까지 전달될지 기대가 됩니.. 2020. 5. 28.
애도, 슬픔을 기록하는 슬픔_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 안녕하세요. 와이 편집자입니다. 일반 부분에 원북원에 선정되었지요.코로나19로 매년 하는 선포식을 하지 못했어요.이번에 드디어 날짜가 정해졌습니다. 6월 10일, 50명 소수 정예로 북콘서트로 진행합니다.선정된 세 명의 작가를 초대해, 코로나19의 예방지침을 지키면서 진행합니다.소수 정예지만 함께 모여 책의 의미를 나눌 수 있다면 감사한 일입니다:) 를 편집하고 난 후기억에 남는 글이 있어 함께 나눕니다.독서와 인문학, 삶에 대한 가치 등 좋은 글이 많았지만, 저는 유난히 반려견에 대한 글이 마음속에 오래 남았어요. 한 번도 반려견을 키워본 적 없는데요. 애도, 슬픔을 기록하는 슬픔그날은 학기 초라 대학원생들의 논문 지도로 늦은 시간까지 연구실에 남아 일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저녁 7시가 조금 넘어 아내.. 2020. 5. 28.
산지니 소식 83호(5월호) 산지니 소식 83호 잡지를 창간합니다. 지금까지 구독해주신 후원자님들 감사합니다. 텀블벅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앞으로 남은 기간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만들어서 1호는 6월에 보내드리겠습니다😊 ☞ 산지니 소식 83호 (5월호) 보기 2020.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