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284

저랑 독서 릴레이 하실 분 손!!! 안녕하세요~ 날개 편집자입니다 와이 편집자께서 올해 원북원도서 선포식은 소규모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블로그에 올려주셨는데요. 매년 열리던 선포식을 하지 못해 한편으론 아쉽지만, 어쩐지 이국환 교수님의 책과는 오밀조밀 북토크가 더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 저는 이번에 특별히 '원북원부산 독서릴레이'에 참여를 해 보았어요. 독서릴레이 참가자는 본인이 첫 주자가 되어서 원북도서를 읽은 후 도서 뒷면에 있는 릴레이지를 작성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독서릴레이 신청을 하고 도서관에 가서 책도 받아 왔답니다. 제가 선택한 책은 청소년 대상 원북원 선정도서인 입니다. 독서릴레이 리스트에 어떤 이름들이 채워질지 궁금한데요?이 책이 흘러흘러 누구에게까지 전달될지 기대가 됩니.. 2020. 5. 28.
애도, 슬픔을 기록하는 슬픔_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 안녕하세요. 와이 편집자입니다. 일반 부분에 원북원에 선정되었지요.코로나19로 매년 하는 선포식을 하지 못했어요.이번에 드디어 날짜가 정해졌습니다. 6월 10일, 50명 소수 정예로 북콘서트로 진행합니다.선정된 세 명의 작가를 초대해, 코로나19의 예방지침을 지키면서 진행합니다.소수 정예지만 함께 모여 책의 의미를 나눌 수 있다면 감사한 일입니다:) 를 편집하고 난 후기억에 남는 글이 있어 함께 나눕니다.독서와 인문학, 삶에 대한 가치 등 좋은 글이 많았지만, 저는 유난히 반려견에 대한 글이 마음속에 오래 남았어요. 한 번도 반려견을 키워본 적 없는데요. 애도, 슬픔을 기록하는 슬픔그날은 학기 초라 대학원생들의 논문 지도로 늦은 시간까지 연구실에 남아 일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저녁 7시가 조금 넘어 아내.. 2020. 5. 28.
산지니 소식 83호(5월호) 산지니 소식 83호 잡지를 창간합니다. 지금까지 구독해주신 후원자님들 감사합니다. 텀블벅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앞으로 남은 기간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만들어서 1호는 6월에 보내드리겠습니다😊 ☞ 산지니 소식 83호 (5월호) 보기 2020. 5. 28.
인문학으로 들여다본 ‘바다’ 부경대 사업단 ‘동북아…’ 부경대 인문한국플러스 사업단은 〈동북아 바다, 인문학으로 항해하다〉(사진·산지니)를 펴냈다. 부경대 교수진들은 근현대 시기 동북아 해역에서 일어난 지식과 사람, 문화 교류 양상을 인문네트워크 개념으로 들여다본다.동북아해역을 왕래한 지식인, 동북아해역의 디아스포라, 동북아해역의 섬·도시를 다뤘다. 특히 책의 6장에서는 역사 속 부산과 오늘날 부산을 이으며 해역도시 부산의 역동적인 모습을 그려 냈다. 해양력 강화를 위해 총력전을 벌이는 중국의 정책에 주목하며 해양수도 부산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한다.김상훈 기자 neato@ [부산일보원문기사보러가기] 동북아 바다, 인문학으로 항해하다 - 부경대학교 인문한국플러스 사업단 지음/산지니 책 주문하기 >> https://goo.gl/cUJW3o*산지니 출판사에서 .. 2020. 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