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33

박정선 비평집_『타고르의 문학과 사상 그리고 혁명성』 타고르의 문학과 사상 그리고 혁명성 박정선 비평집 ▶ “타고르를 이해하는 것은 문학의 힘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다” 시성詩聖 타고르의 문학과 사상을 읽다예이츠, 에즈라 파운드, 로맹 롤랑 등 서구를 대표하는 문인들이 반한 인도인 타고르. 그는 소설가였고 극작가였으며, 음악가, 화가였다. 또한 식민지 인도를 위해 분투한 교육자이자 민족주의자였고 국제주의자였으며, 무엇보다 위대한 ‘시인’이었다.타고르는 1913년, 시집『기탄잘리』로 아시아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린다. 그는 이후 20년 동안 세계를 순회하며 강연했고 최고 지성들을 만났다. 그 과정에서 타고르는 유럽 제국주의의 우월과 식민지의 열등을 파괴했다. 또한 동서양이 문화를 통해 평화적으로 공존하는 전초 역할을 하였고, 중재자로.. 2020. 6. 23.
『지옥 만세』 2차 서평단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지옥 만세』 2차 서평단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책은 내일까지 발송하겠습니다.개별로 메일 보내드렸어요. 멋진 서평 써주세요! 김* 아 이* 운 김* 혜 주* 민 황* 란 지옥 만세 - 임정연 지음/산지니 2020. 6. 23.
제주 올레길 여행 - 놀멍 쉬멍 그리멍 2주 휴가를 얻어 제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년 근속하면 회사에서 한 달 유급휴가가 나오는데 코로나 시국이라 2주씩 나누어 쓰기로 했거든요. 이번에는 전에 못 가봤던 제주 서쪽을 지나는 올레길 13, 14, 15코스를 걸었습니다. 제주올레는 총 425km 26코스로 걸어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길입니다. 산티아고길을 가보진 못했지만 제주올레길만큼 좋을까 싶습니다.이번 도보여행에서 특히 13코스 용수-저지 올레가 너~무 좋았습니다. 중산간 지역인 한경면 저지마을에서 시작해 크고 작은 숲길과 밭길, 저수지, 작은 마을 등을 지나 마지막에 짠~ 바다와 만나는 멋진 길이었어요. 원래는 용수 포구에서 시작하는데 저희는 숙소가 저지마을에 있어 역방향으로 걸었습니다. 13코스는 제주올레와 일본 시코쿠 오헨로가 맺은.. 2020. 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