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53

책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방법, 오디오북 TV와 스크린을 넘어 VR과 AR을 지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유튜브까지 그야말로 영상 콘텐츠가 대세인 시대입니다. 그런데 이런 콘텐츠는 TV, 컴퓨터, 모바일 단말기 등에 눈을 고정하고 있어야 해서 자연히 시각적인 피로감에 노출되기도 하죠. -출판사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가장 추천하는 콘텐츠이긴 하나- 종이책이나 전자책도 한참 들여다보면 가끔 눈이 뻑뻑하다거나 피곤해질 때가 있는데요. 그 때문에 요즘은 눈은 자극하지 않고 편안한 음악이 배경으로 흐르는 가운데 지식이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오디오북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디오북 체험공간 '소리내음'을 갖추고 있는 산지니는 이제 한발 더 나아가 올 여름의 끝, 또는 가을의 시작 즈음에 여러분들께 공개할 오디오북 제작을.. 2020. 6. 25.
북한, 너 알고 싶다 정말 _ 북한 관련 도서 추천 지난 주, 대한민국의 가장 큰 이슈는 아마도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폭파'가 아니었을까 합니다.그 뉴스를 지켜보신 분들이라면'북한아~ 도대체 왜 그러는 거야~~~ㅠㅠ'라며 머리를 쥐어뜯었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 이슈도 잠시나마 묻어버릴 만큼, 모두가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었던 사건이었습니다.(그래도 지금은 한숨 돌린 것 같아 다행입니다아아..) 한동안 평화모드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했던 남북관계였기에, 이런 악화된 남북관계에 당황스러움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장 가까이 있지만,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만, 어쩌면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가장 알기 어려운 것이 남과 북의 사이가 아닐까요. (가깝고도 먼 그대 북한이여..!) 북한을 안다는 건, 마치 장님이 코끼리를 더듬어 아는 것 같습니다. 어떤 정보를 접.. 2020. 6. 25.
우리가 사는 지역에서 삶의 재미와 행복을 추구한다! 「월간 토마토」 우리가 사는 지역에서 삶의 재미와 행복을 추구한다! 「월간 토마토」 부산으로 진학을 했지만, 사실 제 고향은 대전인데요. 오늘은 반가운 잡지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공감만세에서 13년 째 발행하고 있는 「월간 토마토」입니다.수원에는 「수원골목잡지 사이다」가, 전라도에는 「전라도닷컴」이 있는 것처럼, 대전에는 「월간 토마토」가 있답니다. 고등학생이던 시절, 도서관에 가면 상큼한 제호에 끌려 몇 번 뒤적거리곤 했었는데 꽤 놀랐던 기억이 나요.여타 잡지에선 볼 수 없는 대전 이야기로 꽉 차 있었거든요.인터뷰는 대전 사람을 다루고, 칼럼은 대전의 이슈를 다루고, 피처는 대전의 동네를 소개하고! 어떤 기사든 대전 이야기로 모아진다는 게 그때의 저에겐 참 신기한 일이었어요. 그동안은 무슨 매체를 펼치든 서.. 2020. 6.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