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이 편집자입니다.

지난주 2020파주북소리 북인플루언서에 『말랑말랑한 노동을 위하여』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북인플루언서 두 분이 책을 설명하는 영상 하나! 저자가 출연한 영상 하나. 총 두 개의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조회 수가 천을 넘었습니다!


북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말랑말랑한 노동을 위하여』 영상보기


책에는 청년 일자리에 대해 상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두 MC분들도 이 부분에 대해 언급하셨는데요. 

2016년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로 젊은 청년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후 사회는 위험한 노동 환경에 내몰린 청년들에 대해 각성하기도 했지만 여전히 젊은 노동자들이 위험한 일을 하는 구조입니다. 젊은 노동자들도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에는 이 고민이 잘 담겨 있습니다. 


두 분의 재미난 책 설명이 끝난 후 황세원 저자와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눕니다.


☞ 황세원 저자가 소개하는 『말랑말랑한 노동을 위하여』 영상보기


여전히 우리 사회가 좋은 일자리는 대기업, 제조업, 생산직 혹은 공무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장기근속하는 사람은 일하는 사람에 1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여전히 사회는 장기근속하는 사람들에게만 노동환경이 맞춰져 있습니다. 장기근속하지 않아도 어떤 이를 하든, 어디에 속하든 사회 노동 안전망이 튼튼해야 합니다. 



저자는 이외 우리 사회가 생각하는 좋은 일자리와 청년 노동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저자분의 말대로, 어렵지 않게 썼으니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을 꼭꼭 읽어주세요!


그리고 작가님이 KBS 명견만리 이번 시즌 5강

'청년의 일, 20대에 길을 묻다'에 패널로 출연했습니다.

이 회차는 12월 6일 일요일에 방송됩니다.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Posted by 동글동글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