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 년간 전 세계 바다를 누빈 해양생물학자가 있습니다. 

바다를 사랑했던 소년이 해양생물학자가 되어 들려주는

생생하고 생명력 넘치는 물고기와 바다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래요?

 

 

 

 

 

 

 

 

 

 

 

 

 

 

 

 

책 더 알아보기

 

물고기 박사가 들려주는 신기한 바다 이야기

40여 년간 전 세계 바다를 탐사하며 건져 올린 생생하고 생명력 넘치는 물고기와 바다 이야기. 수중탐사를 통해 알아낸 물고기의 생태에 대하여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바다와 생명에 관한

www.aladin.co.kr

 

Posted by 에디터날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올 봄에만 벌써 세 보따리째 보낸다.
입지도 않으면서 버리기는 아까워 옷장에 쌓아두고 있었는데
한살림에서 옷되살림 프로젝트를 해주어 고맙다.
헌옷 판 수익금으로 파키스탄 아이들에게 학교를 지어준다고 한다.

2021년 4월 18일

Posted by 아욱07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맥시멀 라이프가 싫어서>가 출간 엿새 만에 알라○ '정리/심플라이프 부문 주간 3위', 예스2○ '한국 에세이 부문 top100(그것도 무려 82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출간한 경험이 없었던 첫 책의 반응이 이렇게 좋을지 몰랐다면서, 저자도 기분 좋게 놀라고 있는데요.

90년생 주부의 미니멀리스트 도전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독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30대 초반의 젊은 주부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는 이야기에서 선한 영향력을 받았다는 글이나, 평소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 애독자로 출간 소식을 접하자마자 첫 번째로 구매하고 싶어서 서둘렀는데 책이 아직 안 와서 속상하다는 리뷰에서, 편집자는 또 한 번 뭉클합니다.

”아, 그래! 내가 글에서 느낀 그대로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사람이구나!“

 

오늘은 그런 저자가 전하는 미니멀 라이프와 제로 웨이스트에 관한 꿀팁을 책에서 가져왔습니다.

 

<귀선이 제안하는 미니멀 라이프 6>

미니멀 라이프 규칙 만들기

미니멀 라이프는 무조건 적게 가지는 것이 아니다. 미니멀 라이프의 기준과 방법은 없다. 100명이 미니멀 라이프를 한다면 100가지 규칙이 존재한다는 말이 있다. 자신만의 기준과 규칙을 세워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에게도 나만의 미니멀 라 이프 규칙이 있다.

첫째, 비우는 일을 생활화한다. 심하게 고장 나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물건, 유효기간이 지난 물건,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은 미련 없이 비운다. 이 말은 내 물건을 스스로 관리한다는 말이다. 물건은 잘 써야만 빛이 나는 법이다.

둘째, 관리할 자신이 있는 물건만 남긴다. 소유에는 책임이 따른다.

셋째, 남의 물건은 함부로 비우지 않는다. 아무리 가족이라도 물건 주인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하략)

 

<귀선이 제안하는 제로 웨이스트 1>

껍데기는 가라, 알맹이만 구입하기

요즘 제로 웨이스트 가게를 곳곳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던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거나 곡물, 세탁세제, 화장품, 견과류, 기름 등을 리필해서 살 수도 있다. 개인 포장 용기에 담아 내용물만 사 가는 방식이다. 주로, 그램당 가격을 측정하고, 총 무게를 재어 제품을 구입한다.

친환경 주방용품, 리사이클 가방, 일회용이 아닌 다양한 빨대, 밀랍랩, 비건 화장품, 천연 비누, 다회용 화장솜, 고체 치약, 대나무 화장지 등 플라스틱이나 일회용품처럼 환경을 해하는 제품이 아닌, 환경을 위한 물건들이기 때문에 지구와 나를 지키는 현명한 소비가

가능하다. 우린 일회용이 아니다.

 

한때 맥시멀리스트였던 저자가 어떻게 미니멀리스트가 되었는지 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물론, 서른 가지가 넘는 미니멀 라이프 & 제로 웨이스트 실천 팁과 미션까지 알차게 들어있으니, ‘나도 미니멀리스트가 되어야겠다’ ‘환경보호를 실천해야겠다’ 하는 분들은 이 책을 보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9949705

 

맥시멀 라이프가 싫어서

90년생 주부가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미니멀리스트가 되어가는 과정, 그리고 아이와 함께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책이다. 미니멀 라이프와 제로 웨이스트 실

www.aladin.co.kr

 

환경과 인간의 아름다운 공존을 생각하는 여러분께 권합니다! <맥시멀 라이프가 싫어서>

 

Posted by the PEN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산지니소식 93호

안녕하세요. 산지니입니다. 

코로나로 여행 안 간 지 꽤 되었는데요. 이번 여름에는 갈 수 있을까요?
명정구 박사님의 수중 탐험 사진을 보니 마음이 탁- 트이네요.

시원한 바다와 물고기 이야기가 가득 담긴
<물고기 박사가 들려주는 신기한 바다 이야기>로 집콕 여행 어떠세요😙

오늘도 왁자지껄 지역에서 행복하게 출판하기 출발할게요

👍채널산지니 유튜브 바로 가기

이메일 보기 https://stib.ee/euK3 

Posted by 동글동글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