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44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이 경향신문에 소개되었습니다! ◇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왜 환경문제는 개인의 실천만으로 개선될 수 없을까. 설악산 케이블카, 가리왕산, 반달가슴곰 KM-53 등 오랜 기간 논란이 되거나 해결되지 못했던 환경 이슈들을 소개한다. 환경부와 산림청 등 정부 부처의 정책을 꼼꼼히 살피며 환경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 본질을 고찰한다. 홍석환. 산지니. 2만원 출처: 경향신문 알라딘: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aladin.co.kr)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부산대학교 조경학과에서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는 홍석환 저자가 환경·생태문제에 관한 책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는 왜 환경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지에 대한 고민을 자연환경 관점에서 중점적 www.aladin.co.kr 2021. 6. 28.
좀비 그림판 만화 65회 싫어한다는 발언을 할땐 주의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요즘... 싫어요~절대안해요~했던 것들을 전부 주워먹고 있는 요즘의 저... 2021. 6. 26.
금정산 국립공원? 국가공원? 부산 금정산의 국립공원화가 추진 중이라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국립공원 지정을 위한 생태조사에서 금정산의 자연 생태적 가치가 확인되면서 긍정적인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부 주민들의 반대나 재산권 침해를 우려하는 사람들의 반발 또한 있는 것은 사실인 듯합니다.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42619484926377 “금정산 자연생태계 양호” 국립공원 지정 한 걸음 더 금정산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할지를 판단하기 위한 생태조사가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진행됐다. 금정산 장군습지(왼쪽)와 금샘. 부산일보DB... www.busan.com 부산 시민들의 휴식처인 금정산. 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될 수 있을지. 국립공원으로 지정 되는 것은 과연.. 2021. 6. 25.
이번 <대한민국 독서대전>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여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 독서문화 축제입니다. 올해는 부산 북구청이 선정되어 을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한번 구경 가보실까요? 1. 독서 마라톤 독서 마라톤은 내가 읽은 책의 쪽수와 함께 그 일지를 기록하는 마라톤인데요. 일지의 내용이 30~100쪽 사이가 되면 그 쪽수를 마라톤의 거리로 측정하여 기록하는 행사랍니다.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고 생각보다 간단해서 쉽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목표 의식이 고취되는 행사인 것 같죠?ㅎㅎ 현재 1등은 이미 완주 하신 것.. 2021. 6. 25.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이 서울신문에 소개되었습니다! 환경평가 전문가 한 명이 매년 2600일 일한다고? 기업에 맡긴 환경영향평가 허위 작성 반복 개발 이익에 눈먼 기업·정치적 의도 결합 설악산 케이블카·4대강 등 환경 재앙 불러 시민들의 ‘작은’ 실천 아닌 정책적 변화 필요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홍석환 지음/산지니/288쪽/2만원 환경문제를 개선하려면 우리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들 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쓰고,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쓰레기 분리 배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방법은 여러 가지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버젓이 저지르는 ‘큰’ 잘못은 잘 모르고 지나친다.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저자 홍석환 부산대 조경학과 교수는 큰 잘못을 저지르는 이들에 주목하자면서 잘못된 환경 정책들을 찾아내고 여.. 2021. 6. 25.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이 연합뉴스에 소개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 홍석환 지음. 부산대 조경학과 교수인 저자가 왜 환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지에 대한 고민을 자연환경 관점에서 다룬 책이다. 우리나라의 에너지 및 산림 정책의 문제점을 짚으며 해결 과제와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책은 각종 환경 문제는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려고 하면 안 되며 문제를 확실히 규명해 해결 과제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환경을 개선하는 것보다 파괴하는 쪽으로 흘러가는 여러 환경 사업의 병폐를 지적하며, 환경 복지가 오용되는 과정을 산림정책과 에너지정책, 환경정책 등의 측면에서 분석한다. 산지니. 288쪽. 2만 원. 출처: 연합뉴스 알라딘: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aladin.co.kr)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2021. 6.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