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223

바닷속 세상을 구석구석 ::『바다 탐험대』 『바다 탐험대』는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소개하는 해양생태 과학 동시집입니다. 시에는 해조류, 갑각류, 어패류, 그리고 심해 생물까지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시인은 섬세하고 즐거운 표현으로 낯선 생물도 친근히 느끼도록 하고, 시를 읽는 동안은 즐거운 바다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럼 함께 바다 생물 친구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책 더 알아보기▼ 바다 탐험대 꿈꾸는 보라매 16권.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소개하는 해양생태 과학 동시집이다. 시에는 해조류, 갑각류, 어패류, 그리고 심해 생물까지 다양하게 등장한다. www.aladin.co.kr 2021. 7. 22.
2021 대한민국 독서대전 작가 포커스 릴레이 강연, ver. 이국환 저자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즐기고 계신 부산시민 및 한국인, 외국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나 편집자입니다😊 여러분은 책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물론 책을 좋아한답니닷♥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참여하시는 분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분명 책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제가 책을 좋아한다고 하면 신기하게 보기도 하더라고요😮 궁금하다는 얼굴로 왜 책을 읽냐고 물어보곤 하죠. 그럴 때면 선뜻 대답을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재밌어서 읽고 궁금해서 읽고, 책마다 읽는 이유가 너무 달라서요. 그런데 저도 저 말고 다른 사람들은 왜 책을 읽는지 또 궁금해지곤 합니다. 여러분이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늘은 우리가 왜 책을 읽는지, 독서가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해 함께 .. 2021. 7. 22.
<뿌리>가 연합뉴스에 소개되었습니다! 한국계 덴마크 작가의 정체성 찾기…소설 '뿌리'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한국계 덴마크 작가인 에바 틴드는 1974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신의주 출신인 아버지는 부산으로 이주해 성공한 뒤에 마산이 고향인 어머니를 만나 결혼했고 자식 셋을 낳았다. 틴드는 그중 막내였다. 하지만 아버지는 틴드가 돌을 맞은 해에 바람이 나 가정을 버렸다. 홀로 세 자녀를 건사할 수 없었던 어머니는 막내딸 틴드를 덴마크로 입양 보냈다. 부모는 이후 재결합했지만, 에바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는 없었다. 20여 년이 흐른 뒤에 틴드는 한국에 있는 가족과 재회했다. 하지만 그는 한국말을 전혀 몰랐고 한국 이름도 잊어버렸다. 유전적 기원이, 혈통의 뿌리가 사라져 버린 것 같은 느낌이었다. 이런 성장 배경은 틴드가 작가가 .. 2021.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