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42

좀비 그림판 만화 82회 최근엔 무릎이 아파서(ㅠㅠ) 걸어서 퇴근하고 있는데 밤의 수영강도 제법 분위기 있답니다 신세계나 영화의 전당 들르시는김에 한번 걸어보는건 어떨까요~ 2021. 10. 31.
부산을 무대로 불러오다 ―테마 소설집『모자이크, 부산』 모자이크, 부산 부산을 무대로 불러오다 로컬에 시선을 둔 여섯 작가의 부산 이야기 부산의 역사와 현재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테마소설집 『모자이크, 부산』이 출간되었다. 김민혜, 박영해, 조미형, 오영이, 장미영, 안지숙 여섯 명의 작가가 부산을 배경으로 쓴 이 테마소설집에는 로컬이 아니라면 알기 힘든 부산의 공간을 소환해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섬세한 눈으로 미시적인 분석을 할 때, 우리가 사는 도시의 도처는 매우 새롭고 두껍게 서술될 수 있다. 어느 마을에 살든지 그 삶의 구체를 이해하려는 섬세한 정신의 작가가 있다면 멋진 소설 작품을 인양하는 일은 언제나 가능하다. _구모룡(문학평론가) 각 소설은 부산시민공원, 증산공원, 임랑 바닷가, 센텀시티, 문현동 돌산마을, 거제리의.. 2021. 10. 29.
대구 MBC <시인의 저녁>, 『사다 보면 끝이 있겠지요』특집 후기 안녕하세요, 제나 편집자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 의 최규화 작가님께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셨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답니다! 대구MBC의 이라는 방송인데요. 무려 『사다 보면 끝이 있겠지요』 특집✨ 10월 27일 출연하셔서 45분을 꼭꼭 채워 김두리 할머니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더라구요! 사실 이전부터 작가님께서 포항, 대구 등의 방송에 출연하시며 책을 홍보하셨었는데 항상 타이밍이 안 맞아서 들을 수 없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시듣기로 한번 들어 보았습니다 💙 서울국제도서전에서의 강연이 김두리 할머니의 생애와 육성을 듣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번의 라디오 방송에서는 어쩐지 진행자분들과 티키타카하며 할머니의 생애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노인 한 분이.. 2021. 10. 29.
[가을 산사] 쉼이 필요할 때 '절' 찾아오세요 - <사찰 문화유산 답사> [가을 산사] 쉼이 필요할 때 '절' 찾아오세요 충남 '공주 갑사' 거닐어보니 '사찰 중 으뜸'으로 불려... 신라시대 화엄십찰로 명성 입구에 세워진 '철당간지주'로 과거 사찰 규모 짐작 호젓한 숲길 지나 돌계단 오르니 승탑·전각 위용 드러내 중생 병 고쳐주는 부처 '약사여래'에 발길 끊이지 않아 하늘은 높고 푸르다. 신선한 바람을 타고 은은하게 퍼지는 풍경 소리가 귓가에 맴돈다. 대자대비한 부처가 전하는 '염화미소'가 속세의 시름을 잊게 한다. 가을 고찰은 이렇게 찾는 이들을 말없이 품어준다. 그뿐이랴. 템플스테이에 참여해 고요한 산사의 밤을 만끽할 수 있고, 인근 산책길을 거닐며 무념무상의 세계에 빠져들 수도 있다. 깊어가는 가을, 호젓한 사찰을 찾아 번잡한 인생에 잠시 쉼표를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 2021. 10. 29.
국제신문에 <하근찬 전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신간 돋보기] ‘수난이대’ 하근찬 문학 21권 하근찬 전집 - 하근찬 지음/산지니/2만~2만500원 하근찬 소설가의 탄생 90주년을 맞아 하근찬 문학전집 간행위원회와 산지니 출판사가 전 21권으로 내놓는다. 하근찬은 징용으로 한쪽 팔을 잃은 아버지 만도와 전쟁으로 한쪽 다리를 잃은 아들 진수를 내세워 당시의 비극적 상황에서도 실낱같은 희망을 이야기하는 ‘수난이대’로 잘 알려져 있다. 장편·중단편으로 구분되는데 중단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그의 작품을 발굴해 별도로 엮었다. 이와 함께 하근찬의 작품 세계를 새롭게 해석하는데 도움을 줄 젊은 연구자들의 충실하고 의미있는 해설도 덧붙였다. 최영지 기자 ▶ 출처 [신간 돋보기] ‘수난이대’ 하근찬 문학 21권 하근찬 소설가의 탄생 90주년을 맞아 하근찬 문학전.. 2021. 10. 29.
김개미🐜의 『문학/사상』발송기가 돌아왔다.., 이번엔 4호다.📘📦 🐜📦📘 개미는 (뚠뚠) 오늘도 (뚠뚠) 열심히 일↗을↘ 하네♬ 왔다네, 왔다네! 김개미가 돌아왔다네! 가을은 다들 알고 있듯 독서의 계절이다. 하여, 산지니에서도 신작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그 가운데 『문학/사상』 4호도 출간되었다는 아주 즐거운 소식. https://sanzinibook.tistory.com/4201?category=319591 『문학/사상』 4호_귀신, 유령의 군도 :: 책소개 『문학/사상』 4호 - 귀신, 유령의 군도 ▶ 비평지 『문학/사상』 4호 출간 한층 다채로워진, 그러나 사상에 직조하는 주류 담론이 지배하는 환경에 반격을 가하고, 그들이 들여다보지 않는 문제 sanzinibook.tistory.com 『문학/사상』이 나오면 무얼 해야 되겠는가. 『문학/사상』에 관심이 있고 리.. 2021.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