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산국제아동도서전] 동시집 『뿌지직! 똥 탐험대』 김경구 작가와의 책놀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11월 28일, 목)
오는 11월 28일(목)부터 12월 1일(일)까지 4일간 국내 최초의 아동도서전인 '부산국제아동도서전'이 개최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 도서 행사가 될 이번 도서전은 동아시아 문화콘텐츠산업의 허브도시, '부산'에서 열립니다!
이번 도서전에는 국내 아동 전문 출판사 및 단체 134곳을 비롯해 15개국의 해외출판사와 단체가 참여합니다. 국내외 아동 및 청소년 도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부산' 출판사 산지니도 설레는 마음으로 부산국제아동도서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신간 도서, 행사들을 마련하였으니 도서전에서 오셔서 산지니 부스 방문하는 것 잊지 마세요 😉
도서전 개막일인 11월 28일 목요일에 준비된 책놀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동시집 <뿌지직! 똥 탐험대> 김경구 작가와 함께 하는 책놀이 프로그램입니다.
충북 충주에서 글쓰기 교실을 운영하는 김경구 작가는 <뿌지직! 똥 탐험대>를 출간하고 여러 도서관과 학교에서 초청을 받아 강연을 가셨는데요. 작가님이 학생들과 함께 한 사진을 보내주실 때마다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 즐거운 활동을 부산 독자분들과 함께 할 기회가 생겨서 무척 기쁩니다.
⭐책놀이 프로그램 신청 안내
💩김경구 작가와 동시를 타고 떠나는 무궁무진한 똥의 세계!💩
◾일시: 2024년 11월 28일(목) 오후 4시~5시 30분
◾장소: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 놀이섬 (A1)
◾참가비: 무료
◾참가 대상: 초등학생 전 학년
◾신청 인원: 20명
◾신청 방법: 구글폼 작성 후 확정 안내 문자를 받으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서 작성 👉http://bit.ly/4fmQYao
◾ 문의: 산지니 출판사(051-504-7070)
✨프로그램 내용
① 동시집『뿌지직! 똥 탐험대 』창작 이야기와 동시 낭독
② 동요 <똥 탐험대> 함께 부르기
③ 나만의 똥 캐릭터 그리기 & 똥에 대한 시 창작하기 (참가자 작품은 액자에 넣어 제공됩니다)
④ 똥모자 쓰고 기념 사진 촬영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동시집『뿌지직! 똥 탐험대 』⭐
여러분은 ‘똥 이야기’를 좋아하나요? ‘똥’이라는 단어를 듣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친구도 있고, 냄새가 난다고 코를 막는 친구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똥은 우리 일상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영양분을 담고 있는 똥은 식물이 자라는 데 좋은 거름이 되고, 사람의 똥은 건강 상태를 나타내기도 하죠.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소재를 포착해 재미난 이야기로 만들어내는 김경구 시인이 이번에는 똥 이야기로 돌아왔어요. 『뿌지직! 똥 탐험대』에는 똥과 화장실을 소재로 지은 동시 54편이 수록되어 있어요. 우리가 몰랐던 무궁무진한 똥과 화장실 이야기의 세계로 ‘똥 탐험대’가 되어 떠나볼까요?
😊 강연자
1998년 충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2009년 사이버중랑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시집 『꿀꺽! 바람 삼키기』, 『수염 숭숭, 공주병 우리 쌤』, 『앞니 인사』, 『사과껍질처럼 길게 길게』, 『오늘은 무슨 날?』, 『검정 고무신 신고 빨간 내복 입고』, 『뿌지직! 똥 탐험대』, 『우리는 비무장지대에 살아』, 『주사위의 달콤한 소망』, 동화집 『방과후학교 구미호부』, 『와글와글 사과나무 이야기길』, 『떡 귀신 우리 할머니』, 『하트 마스크』, 『세 마녀의 결혼 대작전』, 『하트 비빔밥』, 그림동화집 『지구를 지키는 수소자동차 꿈이』, 『활옥동굴과 아이』, 청소년 시집 『옆에 있어 줘서 고마워』, 『풋풋한 우리들의 시간들』, 시집 『가슴으로 부르는 이름 하나』 등이 있습니다. 라디오 구성 작가를 지냈고, 동요 작사가로도 활동하면서 신문에 글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김경구 작가의 책놀이 프로그램 일정은 부산국제아동도서전 공식 사이트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식사이트 예약 오픈일은 11월 9일 금요일 오전 10시)
https://www.bicbf.or.kr/page/33#null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우리 부산아동도서전에서 곧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