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결산★ 2024 산지니 출간 도서 모아보기!
바로 어제는 크리스마스였고, 올해도 일주일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에는 지나온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24년 산지니 출간 도서 모아보기!
분야별로 어떤 책이 출간되었는지 전체적으로 살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소설
이번 작품으로 한국 독자들에게 처음 이름을 알린 폴 윤 작가의 <스노우 헌터스>와 <빌헬름 텔 인 마닐라>에 이어 산지니에서 출간한 아네테 훅 작가의 <심지층 저장소>가 보이네요.
혜수, 해수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 출간되었군요! 그리고 혜수, 해수 시리즈의 임정연 작가의 소설집 <우리는 은행을 털었다>도 출간되었습니다.
올해도 빠지지 않고 하근찬 전집 장편 3종이 출간되었습니다.
시
정일근 시인 등단 40주년 시집 <꽃 지는 바다, 꽃 피는 고래>와 시인선 2종, 시인수첩으로 등단한 윤보성 시인의 두 번째 시집이 있네요.
에세이
에세이로는 살짜쿵 시리즈의 다섯 번째 책 <살짜쿵 탁구>와 청소년 교양도서로 선정된 안미선 작가의 <다정한 연결>, 산지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스포츠 도서 <인생 뭐, 야구> 등이 출간되었네요.
어린이/청소년
올 하반기에 열렸던 제1회 부산국제아동도서전에서 선보인 <타이타닉을 구하라>와 <타임머신 정비사 루나>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도서들도 꾸준히 출간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
올해는 사회과학서도 꽤 많이 출간되었네요. 여러 언론매체와 미디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뒤틀린 한국 의료>와 <보통사람의 심리학>에 이은 <보통사람의 정치학>도 출간되었고요. 지난 12월 7일 부산근현대역사관에서 열린 콜로키움에서 발표를 한 셰쟈신 저자의 <아버지의 용접 인생> 등 의미 있는 책이 여러 종 출간되었습니다.
인문/역사
인문역사 분야 도서가 굉장히 많이 출간되었네요! 현재는 휴관 중인, 부전도서관의 120년 역사를 정리한 <우리가 사랑한 부전도서관>과 청소년 교양도서로 선정된 <뉴턴과 마르크스>가 보입니다. 반연간 비평지 <문학/사상>이 9호와 10호까지 무사히 출간되었습니다. 젠더어펙트 총서 네, 다섯 번째 책 <연결신체학을 향하여>와 <젠더스피어의 정동지리>도 무사히 출간되었고요. 그리고 1910년대 조선 연안과 어업에 대한 정보가 수록된 최초의 근대적 수산 종합보고서 <한국수산지>가 1권에서 4권까지 드디어 완역되었습니다!
이렇게 올해 출간된 책들의 표지를 모아보니, 분야도 정말 다양하고 표지 디자인도 다양한 색감으로 예쁘게 출간되었네요. 종합 출판사 산지니다운 출간 목록이라고나 할까요? 올해도 참 열심히 달려온 산지니입니다.
2024년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불안한 사회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마음은 따뜻하게 2024년을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내년에도 더 다양하고 흥미롭고 유익한 책으로 독자들과 만나는 산지니가 되겠습니다:)
+ 위의 도서들은 모두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