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와의 만남 | 이벤트

만화에서 ‘칸 나누기’와 ‘말풍선’은 언제부터 등장했을까?_2023 상반기 출판도시인문학당 강연이 열립니다!

by euk 2023. 4. 13.

올해도 어김없이 출판도시인문학당 강연이 열립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해피북미디어의 예술문화총서 시리즈 7번째 책 『만화 형식의 역사』의 저자 

오혁진 평론가가 서양 만화의 역사에 대해 재미있는 강연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만화평론가의 시선으로 배우는 만화 형식의 역사

오늘날 우리가 보는 만화의 형식은 어떻게 시작되고 발전되었을까? ‘만화의 선구자윌리엄 호가스와 현대 만화의 아버지로돌프 퇴퍼 등 서양 만화 역사에서 유의미한 업적을 남긴 인물들과 옐로 키드, 리틀 네모, 크레이지 캣등의 작품들을 통해 근대에서 현대로 이어지는 서양 만화 형식의 역사를 살핀다.

일시: 2023년 4월 13일 목요일 오후 4시

장소: 부산콘텐츠코리아랩 센텀메인센터 4층 미디어룸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40 부산콘텐츠코리아랩 4층 미디어룸)

 

 

이번 강연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며,

만화를 즐겨 보는 독자 누구에게나 흥미로운 만화의 형식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아래 링크에서 강연 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https://naver.me/5BvJRLeR

 

해피북미디어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상반기) 저자강연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해피북미디어입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출판도시 인문학당> 강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작가와 독자, 출판사

form.office.naver.com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의 향연…출판사·작가·독자들의 만남의 장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상반기 책방거리 프로그램'
4~6월 전국 출판사·서점서 진행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상반기 책방거리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6월까지 전국의 출판사와 서점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새로운 독자층을 찾아내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통해 출판사와 독자, 작가와 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며 독서운동 확산과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단강, 심층 강좌 2가지 형태로 진행한다.

이음 출판사에서는 류형돈 뉴욕대 의과대 교수와 함께 먹고 늙는 문제를 현대과학이 어떻게 풀어가고 있는지, 건강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을 준비했다. 출판사 해피북미디어에서는 오혁진 만화평론가가 근대에서부터 현대까지 이어지는 서양 만화 형식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방 꽃피는 책에서는 박상진 작가가 다양한 우리 나무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이 건강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양문고(주엽점)에서는 최근 큰 화제인 ChatGPT를 주제로 시리즈 강연을 기획했다. 오영진 테크노컬처 연구자와 강연, 워크숍을 통해 인간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미래를 전망해본다.

그 밖에도 역사, 예술, 철학 등 전국의 출판사와 서점에서 총 36강좌의 다채로운 강연을 준비했다. 강연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누리집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정한 기자

▶ 출처: 뉴스1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의 향연…출판사·작가·독자들의 만남의 장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23 출판도시 인문학당 상반기 책방거리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6월까지 전국의 출판사와 서점에서 진행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과 한

www.news1.kr

 

만화에 관심 있는 독자분들의 많은 참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만화 형식의 역사』 자세히 보기

 

만화 형식의 역사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든 만화.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의 형식은 언제, 어떻게 이뤄졌을까? 윌리엄 호가스에서 장 자크 상페까지 서양 만화 작가의 작품세계를 분석한 『만화 형식의 역사』는 독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