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116

기적을 만드는 도서관, '보수동 책방골목 어린이 도서관' 요즘에는 큰 시립 도서관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책을 빌려볼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동네마다 '작은 도서관'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은 도서관' 중에서도 일반적인 큰 도서관에 밀리지 않을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가진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보수동 책방골목 어린이 도서관. 산지니 인턴 사원 임병아리가 다녀왔습니다! '보수동 책방골목 어린이 도서관'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보수동 책방골목 쪽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찾아가는 길이 어려울 것 같다구요? 골목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곳에 있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보수 사거리에 들어서면 부산은행 건물이 보이실 거에요. 부산은행 쪽에서 맞은편으로 횡단보도를 건너오시면, 위의 사진처럼 안내판이 보입니다.. 2015. 8. 11.
'봄날에 만난 아름다운 캠퍼스' 포토에세이 발간 (부산일보) "그동안 여러 대학을 다녔지만 부산대만큼 아름다운 곳은 없었습니다." 부산대 목학수(산업공학과) 교수가 최근 부산대 캠퍼스의 봄날 풍광을 3년에 걸쳐 담은 포토에세이 '봄날에 만난 아름다운 캠퍼스'(산지니)를 냈다. 목 교수는 부산대 입구에서 푸른빛을 선사하고 있는 대나무 숲과 하늘을 배경으로 서 있는 무지개 문, 문창대 오솔길에 핀 진달래꽃, 중앙도서관 밑 언덕에 핀 철쭉꽃 등을 카메라에 담고 단상을 책으로 엮었다. 목 교수는 "미국과 독일의 대학에서 받았던 여러 가지 느낌을 바탕으로 제가 몸담고 있는 부산대를 다시 돌아보기 위해 봄날 캠퍼스의 단상을 포토에세이로 엮었다"고 설명했다. 목 교수는 2012년부터 1년간 미국 오하이오 대학교에서 연구년을 보낼 때 여러 교수들과 만나면서 보고 느꼈던 것을 정.. 2015. 8. 11.
​경성대 연극영화학부 강내영 교수, '중국영화의 오늘' 출간! (아주경제)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연극영화학부 교수이자 아시아영화연구소 소장인 강내영 교수의 신간 '중국영화의 오늘'(산지니출판사)이 출판되었다. '중국영화의 오늘'은 2012년 세계영화시장 2위로 올라선 중국영화의 최근 동향을 영화정책, 영화산업, 작품 동향이라는 정부-시장-작품의 3중주의 시각에서 분석한 대중적 학술서이다. 저자는 그 동안 , , 등의 공저를 통해 중국과 아시아영화를 꾸준히 연구해온 신진 영화학자이다. 이 책은 감독론, 작품론 등 기존 중국영화에 대한 파편적인 연구성과를 넘어, 중국의 독특한 문화체제에 기반하여 정책, 시장, 작품을 유기적으로 분석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거의 최초의 본격적인 중국영화 소개서라 평가받고 있다. 중국 유학파 출신인 저자는 자신의 중국 체험을 .. 2015. 8. 11.
정치·경제·문화적 관점으로 바라본 중국영화 (한국대학신문) 강내영 경성대 연극영화학부 교수(아시아영화연구소 소장)의 신간 ‘중국영화의 오늘’이 나왔다.‘중국영화의 오늘’은 2012년 세계영화시장 2위로 올라선 중국영화의 최근 동향을 영화정책, 영화산업, 작품 동향이라는 정부-시장-작품의 3중주의 시각에서 분석한 대중적 학술서다. 이 책은 감독론, 작품론 등 기존 중국영화에 대한 파편적인 연구성과를 넘어, 중국의 독특한 문화체제에 기반해 정책과 시장, 작품을 유기적으로 분석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중국 유학파 출신인 저자는 자신의 중국 체험을 바탕으로 영화를 단순한 문화영역이 아닌 중국체제가 갖는 독특한 정치경제적 영역이라는 총체적 시각에서 바라본다.사회주의체제 하에서, 또 개혁개방 이후의 중국영화의 경향은 물론 국제화와 개방화 시대에서 ‘정부-시장-.. 2015. 8. 11.
경성대 강내영 교수, '중국영화의 오늘' 출간 (CNB뉴스) 정책·산업·작품 관련 유기적 분석 바탕 '중국영화의 오늘' 소개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연극영화학부 교수이자 아시아영화연구소 소장인 강내영(사진) 교수의 신간 (산지니출판사)이 출판됐다고 10일 밝혔다. 은 2012년 세계영화시장 2위로 올라선 중국영화의 최근 동향을 영화정책, 영화산업, 작품 동향이라는 정부-시장-작품의 3중주의 시각에서 분석한 대중적 학술서이다. 저자는 그간 , , 등의 공저를 통해 중국과 아시아영화를 꾸준히 연구해온 신진 영화학자이다. 이 책은 감독론, 작품론 등 기존 중국영화에 대한 파편적인 연구성과를 넘어, 중국의 독특한 문화체제에 기반해 정책, 시장, 작품을 유기적으로 분석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거의 최초의 본격적인 중국영화 소개서라 평가받고 있다. .. 2015. 8. 11.
경성대 연극영화학부 강내영 교수, ‘중국영화의 오늘’ 출간 (일요신문)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연극영화학부 교수이자 아시아영화연구소 소장인 강내영 교수의 신간 (산지니출판사)이 출판됐다. 은 2012년 세계영화시장 2위로 올라선 중국영화의 최근 동향을 영화정책, 영화산업, 작품 동향이라는 정부-시장-작품의 3중주의 시각에서 분석한 대중적 학술서다. 강내영 교수는 그 동안 , , 등의 공저를 통해 중국과 아시아영화를 꾸준히 연구해왔다. 강 교수가 단독 집필한 은 감독론, 작품론 등 기존 중국영화에 대한 파편적인 연구 성과를 뛰어넘고 있다. 중국의 독특한 문화체제에 기반해 정책·시장·작품을 유기적으로 분석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거의 최초로 마련된 본격적인 중국영화 소개서라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중국영화에 대한 본격적이고 종합적인 소개서일뿐 아니.. 2015. 8.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