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이 2023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되었습니다!!

by euk 2023. 7. 19.

기쁜 소식을 들고 온 euk 편집자입니다!!

뉴스레터 124호에서 소개해드린 '2023 상반기 산지니 인기도서', 혹시 보셨나요?

그중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을 한국 노동운동의 형성과 그 투쟁의 역사에 관심이 있는 독자분들이 꾸준히 관심을 주고 계신 도서로 소개했었는데요.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이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 분야에 선정되었습니다!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은 유형근 저자가 한국의 대표적인 산업도시 울산 대공장의 노동운동 역사를 현장에서 직접 연구하여 책으로 엮은 학술서입니다. 노동자들이 일하는 실제 작업장의 노사관계와 노동운동뿐만 아니라 노동자와 노동자의 가족의 생활 영역을 분석하고 있어 한국 노동의 현실과 변화 과정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학술발전에 공적이 있는 학자를 우대 지원하고, 학술연구와 학술진흥, 학술교류를 통해 여러 학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관인 대한민국학술원에서 이 책을 선정했다는 것은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이 한국의 노동 환경과 노동 운동 역사를 학술적으로 의미 있다는 것을 말하는 거겠죠?

 

 

출간 후 유형근 교수는 <월간법률노동>과의 인터뷰에서 이 책의 집필 배경과 울산 대공장 노동자들의 삶을 들여다보아야 하는 이유 등을 언급하며 한국 노동 환경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우수학술도서 선정으로 그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은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 독자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한국 노동 운동의 역사를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구매하기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

울산은 한국의 최대 중화학 공업도시이며, 노동운동의 중심지였다. 이 책은 한국의 대표적인 산업도시 울산의 대공장 노동자의 생활과 의식, 노동운동을 노동계급 형성의 관점에서 살피고 있다

www.aladin.co.kr

 

▶ <월간노동법률> 인터뷰 보러 가기

 

월간노동법률에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 유형근 저자의 인터뷰가 소개되었습니다.

‘분절된 노동, 변형된 계급’의 발자취를 따라서 [2023년 1월호 vol.380] 1987년 노동자대투쟁 이후 울산 대공장노동자들의 생활과 의식, 노동운동을 노동계급 형성의 관점에서 분석한 책이 나왔다.

sanziniboo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