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125

식욕을 자극하는 노래 추천 다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동안 한 일이라고는 먹었던 것 밖에 떠오르지 않네요...아마도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라서 기분이 좋아서 이성을 잃고 먹었던것 같아요; 먹을땐 정말 행복했었는데...길었던 설 연휴가 지나고 불어난 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ㅠ 연휴동안 흡입한 음식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던 함박스테이크, 찜닭, 짬뽕...♡ 산지니 출판사 식구들은 무슨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아마도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식욕은 인간의 3대 욕구 가운데 하나니까요. 요즘은 ‘살기 위해 먹는’ 사람보다 ‘먹기 위해 사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수많은 요리 프로그램과 길게 줄 서는 맛집들을 보면 음식이 사람들의 삶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듯합니다. 그래서 제가 .. 2016. 2. 12.
행복하게 출판하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다-『지역에서 행복하게 출판하기』 행복하게 출판하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다『지역에서 행복하게 출판하기』 3년 전 가을이었던 것 같다. 언젠가 부산이라는 공간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의 모습을 담은 책을 출판해야겠다는 생각을 품게 된 것이 말이다. 빨갛게 낙엽이 진 산길을 오르며 동료들과 함께 시인이신 신진 선생님의 자택으로 야유회를 즐겼던 추억이 아직도 눈에 선히 떠오른다. 출판사의 야유회이다 보니 마냥 즐거이 웃고 놀 수만은 없었다. 김해의 돗대산을 오르는 와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중에도 출판사 식구들 사이에서는 출판기획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가 끊임없이 이어졌음은 물론이요, 온통 책 얘기만 하다가 집에 갔으니 말이다. 등반에 이어 선생님의 농막에서까지 이야기꽃을 피웠지만, 기획에 관한 아이디어가 좀처럼 모아지지 않아 김해에서 .. 2016. 2. 12.
뉴스레터 '산지니 소식' 구독 신청하기 산지니 뉴스레터는 한 달에 한 번, 그 달의 신간을 소개하고 소식을 전합니다. 샘플 뉴스레터 보기 신간 소개, 행사 알림, 그 달의 베스트 블로그 글, 그리고 원고 투고까지 한 번에!뉴스레터를 통해 꼭 필요한 산지니 정보만 골라 읽어보세요. >> 구독 신청하기 구독 신청하기 2016. 2. 12.
2016년 2월 산지니 소식 42호 2016년 2월 산지니 소식 42호2016년 첫 저자와의 만남! 소설 『마르타』『마르타』가 궁금하시다면? 『마르타』 북 트레일러 보기 “이 세상에서 여자란 무엇인지 너 자신에게 물어본 적 있어?” - 『마르타』(책소개) 1873, 폴란드의 아픔 『마르타』(독서후기)신간 소개 중국근현대사상총서 근현대시대 중국의 고민이 담긴 텍스트들을 통해 중국 근현대사상이 던진 삶의 근본문제와 대안세계의 의미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 시대가 만들어가야 할 문명사회를 상상할 수 있는 유익한 사상자원을 제공한다. 01. 인학 담사동 지음 | 임형석 옮김 02. 구유심영록 량치차오 지음 | 이종민 옮김 03. 과학과 인생관 천두슈 외 지음 | 한성구 옮김 04. 신중국미래기 량치차오 지음 | 이종민 옮김 근간 류스페이 사상선집.. 2016. 2. 12.
지역 특화전략으로 살아남은 출판사 이야기 (전북일보) 부산의 한 출판사가 특별한 책을 냈다. 작가의 글이 아닌, 바로 출판사를 꾸려가는 그들 스스로의 이야기를 털어놓았기에 그렇다. 지역출판사 ‘산지니(대표 강수걸)’가 엮은 (강수걸 외 지음)는 작은 출판사가 10여 년 동안 부산에서 300여권이 넘는 단행본과 문예잡지 등을 펴낸 기록을 담고 있다. 독서 인구가 계속 감소하는데다 판매망을 독점한 소수의 대형 서점들, 온라인 유통 활성화 등으로 지역 출판계는 칼바람을 맞고 있고 산지니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산지니는 전국은 물론 해외로도 책을 유통하는 부산지역의 대표적 출판사로 거듭났지만 지난 10년의 세월은 그리 평탄치 않았다. 지난 2005년 2월 출판사 문을 연 뒤 8개월이 지나서야 처음으로 책을 출간할 수 있었고, 직거래 서점의 부도를 몇 차례 겪으며.. 2016.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