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치우』 이주홍문학상 문학부분 수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5. 29.


안녕하세요. 편집자 Y입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어제 저자와의 만남을 끝낸 다음 날이라 마음만은 금요일입니다^^ 후후

오늘은 수상 소식 전합니다!

이주홍문학상 문학부분에 이규정 소설가의『치우』가 선정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들려오는 소설 수상 소식이라 더욱 기쁘네요.


-----------

이주홍 문학의 향기 다시 퍼진다

13회 문학축전 30일~내달1일, 시화집 발간·백일장 등 열려





소설가이자 아동문학가인 향파 이주홍(1906~1987·사진) 선생을 기리는 제13회 이주홍 문학축전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부산 동래구 온천동 이주홍문학관 등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전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눠 꾸려진다. 우선 30일 오전 10시부터 이주홍문학관 재개관 10주년 기념 시화집 발간 행사가 이주홍문학관에서 벌어진다. 이어 30일 오후 6시30분 이주홍문학관 향파문학당에서 제34회 이주홍문학상 시상식이 거행된다. 올해 이주홍문학상 수상자는 문학 부문의 소설가 이규정(소설 '치우')과 아동문학 부문의 동시인 정두리(동시집 '초파리의 용기')이다.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금강공원 '이주홍문학의길'에서 이주홍 어린이 백일장이 열린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백일장 당일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 부산의 아동문학가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장원 2명, 차상 4명 등 총 58명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마지막 행사는 다음 달 1일 진행되는 이주홍문학기행이다. 목적지는 경남 합천이다. 이곳에는 이주홍어린이문학관 등이 있다. 문학기행은 워낙 인기가 좋아 접수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정원 80명을 모두 채웠다.

문학축전을 주최하는 (사)이주홍문학재단 관계자는 "축전을 계기로 이주홍 선생의 문학 세계가 더 많이 알려지고 이주홍문학관도 시민 곁으로 더 다가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제신문│김희국 기자│2014-05-27 

원문 읽기


● 책 소개


치우 - 10점
이규정 지음/산지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