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면서 타인의 무엇을 부러워하고 때론 탐하곤 합니다. 재능, 외모, 마음, 성격, 물건 등등. 책 속 주인공 소영도 대학 동창 미홍의 삶을 부러워합니다. 지금 나에게 만족하는 삶이 쉽지만은 않지요.

 

안지숙 소설집『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출간 후 산지니 인스타에서 신간이벤트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인스타그램 이벤트 바로가기

 

 

'내게 없는 타인의 무엇'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해서 신간을 보내드리는 이벤트였는데  특히 많은 '소영'님들께서 댓글을 달아주셨죠.^^ 주인공과 이름이 같으면 아무래도 소설 읽을 때 감정이입이 심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내게 없는 통장의 월급

#내게 없는 동료의 빙썅짓

#내게 없는 우OO 전 민정수석의 당당함
#내게 없는 타인들의 다이어트, 열공 의지
#내게 없는 칼퇴

 

월급날인데 통장에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모두 사라졌다는 인친님 댓글에 빵 터졌네요. 인간관계, 월급 등 직장인들의 고충과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정치인들에 대한 풍자글 등 부조리한 현실 속 '을'들의 외침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안지숙 소설집

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2005년 「바리의 세월」로 신라문학상을 받으며 문단에 등단한 안지숙 소설가의 첫 번째 소설집으로, 작가가 십여 년 동안 틈틈이 쓴 일곱 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소설 속 인물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기보다 문제를 끌어안고 미련스럽게 견딘다. 화려한 인생을 꿈꾸기보다 투덜거리며 현실에 순응하는 모습이 오히려 더 현실적이다. 비정규직이나 계약직, 외주업체에서 일하는 여성, 가정이나 사회에서 상처 입은 여성의 이야기로, 작가는 불안전한 세계에 사는 여성의 이야기로 현실의 리얼리티를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


 


관련글 더보기

 

2017.01.03 비참하고 씁쓸한 여성들의 현실 이야기 '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3)

2016.12.30 부조리한 현실 속의 '을' 생존 길 찾아가는 여정-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2016.12.21 비정규직 여성 노동자들의 길 찾기-『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책소개)

2016.11.16 첫 번째 독자를 만난 안지숙 소설집 "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4)

 

 

내게 없는 미홍의 밝음 - 10점
안지숙 지음/산지니

 


 

 

 

신고
Posted by 산지니북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