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항해사에서 외교관까지, 계속되는 나의 인생 항로_『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부산일보, 현대해양 언론소개

by _Sun__ 2023. 9. 22.

다양한 경험을 보여준 한성진 저자의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가 소개되었습니다.

 

사무직을 포기하고 다른 직업을 선택한 이들의 이야기를 유튜브를 통해 종종 접하곤 합니다. 요구르트를 배달원, 정수기 점검원, 목수, 미장공 등. 자신의 삶을 위해 기꺼이 모험에 뛰어든 그들에겐 도전을 하는 이 특유의 강인함이 보입니다.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한성진 저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안정적인 항해사를 포기하고 헝가리 유학길에 오릅니다. 더 나아가 러시아어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위해 수교 체결 전, 러시아 대사관 문을 두드립니다. 그의 글에선 자신을 믿는 굳건함이 보입니다.

쉽게 도전하라 말하는 대신 자신이 걸어온 길을 담담히 말하는 그로 인해 오히려 무엇에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도, 색다른 도전을 시도할 용기를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항해사, 모스크바 유학생을 거쳐 외교관이 된 저자의 끝없는 모험을 담은 책이다. 러시아, 카자흐스탄, 캐나다, 라트비아 등에서 생활했던 생생한 외교 경험담과 가족 이야기, 라트비아 대사로서 펼쳤던 공공외교 이야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시선을 접할 수 있다. 한성진 지음/산지니/232쪽/1만 8000원.

 

▶ 부산일보(2023-09-21, 김상훈 기자) 

 

[이 주의 새 책] 바라나시의 새벽 外

바라나시의 새벽 바라나시의 새벽인도 북부 갠지스강 연안에 있는 도시인 바라나시에서 기도를 하는 사람들의 풍경, ‘화엄의 삶이란 고통...

www.busan.com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한성진 | 산지니 | 18,000원

항해사, 모스크바 유학생을 거쳐 외교관이 된 저자의 끝없는 모험을 담은 책이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우리는 무섭다. 이 책의 저자는 여러 차례 직업을 바꿨고 다양한 나라에서 거주했다. 수없이 많은 도전을 했지만 다른 책처럼 쉽게 도전하라 말하지 않는다.


 

 

  현대해양(2023-10-6, 현대해양 기자)

 

[해양신간안내]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 현대해양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한성진 | 산지니 | 18,000원항해사, 모스크바 유학생을 거쳐 외교관이 된 저자의 끝없는 모험을 담은 책이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우리는 무섭다. 이 책의 저자는

www.hdhy.co.kr

 

▶ 책 구매하기

 

나는 매일 새로운 항해를 시작한다

항해사, 모스크바 유학생을 거쳐 외교관이 된 저자의 끝없는 모험을 담은 책이다. 새로운 도전을 앞둔 우리는 무섭다. 준비가 부족해 보이고 예상치도 못한 일이 방해할 것 같다. 걱정과 고민이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