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한국출판학회 2023 올해의 책 시상식_<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9.

 

안녕하세요, 제나 편집자입니다! 얼마 전 한국출판학회 2023 올해의 책에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죠.

 

한국출판학회 2023 올해의 책 선정도서_<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기쁜 소식을 물고 온 산지니의 보라매, 제나 편집자입니다. 오늘은 한국출판학회 2023 올해의 책에 이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연말도 다가오고 날도 조금씩 쌀쌀해지면 슬슬 올해의

sanzinibook.tistory.com

지난 금요일 산지니에서는 강수걸 대표님이 출격하여 2023 올해의 책 시상식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출판학회의 2023 올해의 책은 양서 출판을 통해 대한민구 출판문화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도서를 발굴하는 것과 함께 건전한 독서 및 출판문화 창달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독서 및 출판문화의 창달이라는 점에서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은 딱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드네요!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에서는 책 읽지 않는 시대에 독서모임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저자가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독서모임은 쉽게 생겨나고 또 쉽게 사라지는데요. 집중하여 책에 대해 이야기 나누려 해도 수다 모임으로 끝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은 이러한  독서모임을 지속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과 현실적인 방법을 유료 독서모임 운영을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좋은 책을 만나고 사유를 넓히기 위해 독서모임에 참가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독서모임이 많습니다.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독서모임 운영을 위해 유료 독서모임 운영을 제안합니다. 질 좋은 독서모임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호스트의 준비가 필수적이고 호스트의 시간과 노력에는 대가가 필요하죠. 비용 지불로 인해 달라지는 호스트의 책임감과 참가자의 참여도, 그리고 지금껏 당연시 되지 않았던 독서모임 운영진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이 책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질 좋은 독서모임을 통해 독서문화가 증진될 수 있도록,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은 온라인, 공간, 참가비용, 홍보 등 구체적 방법론을 제시하며 독서모임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유료 독서모임을 통해 긍정적이고 질 좋은 독서문화의 증진을 도모하는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2023년뿐 아니라 앞으로도 쭉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알라딘: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aladin.co.kr)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책 읽지 않는 시대에 독서모임을 찾는 사람들. 부산에서 독서모임 커뮤니티 ‘북텐츠’를 운영하는 저자 김성환은 이런 기이한 현실 속에서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