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환경아, 반갑다

by 산지니북 2013. 7. 9.

지난 5월 서울환경연합에서 주최한 어린이 환경도서 전시회 '환경아, 반갑다' 에 참여한 『아파트키드 득구』와 『황금빛 물고기』 소식입니다.

 

현대인들 대다수가 당연하다는 듯이 아파트에 살고 있지만 과연 아파트에 산다는 것이 좋기만 한 것인가. 『아파트키드 득구』는 이런 아파트 주거에 의문점을 제기하고 문제점을 살펴본 책으로 2012년 환경부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책소개 더보기)

 

『황금빛 물고기』는 산지니 아동청소년 시리즈 '꿈꾸는 보라매' 4번째 책이랍니다. 평화로운 금모래마을에 무분별한 개발이 진행되면서 사람들이 사라지고, '황금빛 물고기'가 상징하는 자연이 파괴되는 모습을 글과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책소개 더보기)

 

 

6월 한달간 3개의 도서관을 돌며 전시를 무사히 끝냈다고

담당자께서 행사 사진과 소식을 보내오셨습니다.

'아파트키드 득구'와 '황금빛 물고기'가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을 만나고  반응은 어땠는지 등 궁금한 게 많았는데요, 사진과 메일 내용으로 상상해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환경연합 에코협력팀 팀장 김희경입니다.

 

자연과 멀어지는 도시 문화로 인해 우리 어린이들은 자연을 배우고 자연에서 놀 수 있는 기회를 점점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환경연합은 6월 한달동안 서울시립어린이도서관, 상계문화도서관, 노원정보문화도서관에 “환경아, 반갑다~!” 어린이 환경도서 전시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쉽게 환경도서를 접함으로써 자연환경의 소중함도 느끼고, 환경지킴이가 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주었습니다.

 

또한 본 행사는 우리 주변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생활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자기실천의 계기를 만드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어린이 환경도서 전시회 “환경아, 반갑다~!”는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서울환경연합의 대표적인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앞으로도 서울환경연합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즐겁게 책을 보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생태감수성을 함양해, 무한한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환경아, 반갑다~!”를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생략)

 

 

 

노원정보도서관

 

노원정보도서관

 

상계문화정보도서관

 

상계문화정보도서관

 

같이 보면 좋은 글

 

고층아파트 주거문제를 다룬 <아파트키드 득구> 신간이 나왔어요 (2)

아파트에 산다는 것이 좋기만 한 것인가, 『아파트키드 득구』우수환경도서선정

고기야 고기야 강변 살자-『황금빛 물고기』 (2)

 

 

황금빛 물고기 - 10점
김규정 글.그림/산지니

 

 

아파트키드 득구 - 10점
이일균 지음/산지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