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174

『부산화교의 역사』(산지니)의 저자 조세현 교수님의 신간이 나왔네요^^ 『부산화교의 역사』의 저자이신 조세현 교수님~ 이번에 『해양대만과 대륙중국 - 대만을 둘러싼 역사논쟁』이라는 신간을 발간하셨네요^^ 반가운 마음에 기사 담아왔습니다ㅎㅎ 『부산화교의 역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조세현 부경대학교 교수(사학과,사진)는 17일 동아시아 해양사에 대한 안목을 넓혀줄 저서 『해양대만과 대륙중국 - 대만을 둘러싼 역사논쟁』(부경대학교 출판부 발간, 367쪽)을 출간했다.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 지원으로 부경대학교 출판부의 해양인문학총서 1권으로 나온 이 책은 해양대만과 대륙중국이라는 구도로 대만 역사를 둘러싼 대만학계와 중국학계의 논쟁과 대만학계 내부의 통독논쟁을 서술한 한 저서다. (중략) 조 교수는 서강대학교 사학과 학·석사과정을 마치고 북.. 2017. 7. 17.
무엇이 '가네코 후미코'를 이렇게 만들었나 빠밤~! 산지니 프렌즈의 독서회원이신 조혜원 님이 올려주신 기사입니다!! 며칠 전에 를 읽으시고 서평을 올려주셨는데 그 글을 다듬어서 오마이뉴스에 게재하셨네요~^^ 멋진 서평이 담긴 기사를 가져왔습니다 :) 기사 전문 읽기를 누르시면 오마이뉴스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상략) 옥중 수기지만 자서전과 다름없다. 태어나서부터 박열과 만나는 순간까지 살아온 시간들이, 그 끈적이게 아픈 흔적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1903년에 태어났으니 한참 옛날이다. 일본 여자 가네코 후미코가 조선 남자 박열과 함께 일본에 맞서는 반제국주의 운동에 뛰어들지 않았다면, 그 때문에 젊은 나이에 세상을 등지지 않았다면, 지독하게 어렵고 힘들던 그 시간들은 어쩌면 우리 어머니들의 어머니들도 겪었을 법한 가슴 아픈 개인사.. 2017. 7. 17.
산지니 둥지 주변 이야기를 들려드릴까요? 하반기에 접어들면 산지니 둥지 주변에서 큼직큼직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가까이 있는 영화의 전당은 물론, 이제 곧 개관하게 될 부산글로벌웹툰센터까지~! 높이 나는 만큼 멀리 보는 산지니 식구들이라면 주변의 이야기에도 언제나 관심을 가질 수 있어야겠죠? 산지니 둥지가 있는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주변의 소식들을 담은 최신 기사들을 담아왔어요^^ 문화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세계 영화거리' 센텀에 들어선다 (부산일보) 한국영화 100주년을 앞두고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 일대에 영화 특화 거리가 조성된다. 이에 인근의 영화·영상 인프라와 어우러져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중략) 거리는 영화 프레임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구조물로 시작된다. 영화의 세계로 .. 2017. 7. 17.
‘폐교, 문화로 열리다’ 백현충기자 특강 의 저자 백현충 기자님의 특강이 7월 14일에 있었네요~ 뉴시스에 올라온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기사 전문 읽기를 누르시면 뉴시스의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영월=뉴시스】 김경목 기자 = 14일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에 경상북도립상주도서관(관장 정경희)에서 진행하는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탐방단 38명이 방문했다. 인문학탐방단은 ‘공간의 재생산, 닫힌 공간에서 열린 인문학적 공간으로’라는 주제로 폐교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사례를 들여다보는데 초첨을 두고 ‘폐교, 문화로 열리다’(2015,산지니) 저자 부산일보 백현충 기자의 현장강의 시간을 가졌다. (하략) 기사 전문 읽기 (뉴시스) 폐교, 문화로 열리다 - 백현충 지음/산지니 는 2015년에 산지니에서 나온 책입니다! .. 2017.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