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3

[산지니의 추석맞이] 길고 긴 연휴에는 이 책! 안녕하세요, 여러분~ 병아리 편집자입니다!^^ 길고 긴 추석 연휴가 코앞이네요! 풍성한 한가위, 편안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산지니가 준비한 추석 선물 세트! 추석은 가을, 가을엔 책이죠! 산지니 출판사에서 큰글씨책이 많이 나왔답니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께 큰글씨책 선물 어떠세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책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산지니의 책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7. 9. 29.
죽음으로 삶을 배우다 ::『당당한 안녕: 죽음을 배우다』(책 소개) 『당당한 안녕: 죽음을 배우다』 이기숙 ▶ “죽음 공부는 죽음이 아닌 삶을 다루는 것”_ 심리학자 카스텐바움 행복한 인생 후반전을 위해 우리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삶의 가장 마지막 과제인 ‘잘 죽는 것’에 대한 에세이 『당당한 안녕: 죽음을 배우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죽음에 대한 경험과 준비, 노년의 삶과 최소의 치료, 보내는 이들의 사례와 애도 작업 등을 다루고 있다. 저자 이기숙은 한국다잉매터스 대표를 맡으며 죽음 관련 강의와 연구 그리고 엔딩노트 사업,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보급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마주한 삶과 죽음을 토대로 좋은 죽음이 무엇이고, 이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친근한 어조로 설명한다. 또한 저자가 실제로 겪.. 2017. 9. 28.
[출판도시 인문학당] 왜성을 통해 살펴본 임진왜란 :: 신동명 작가님 강연 지난 9월 22일 금요일 저녁 7시,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금정센터에서의 저자인 신동명 작가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책을 읽어보지 못한 저로선(ㅠㅠ) 왜성이라기에 건축적인 이야기가 나오는걸까?성벽과 터만 겨우 남았을 성이 왜 블랙박스지? 하는 의문을 가지고 강연을 들었습니다. 강연을 듣고 있으니 교과서에서 얼마나 얕게 역사를 배웠는지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임진왜란 7년중 반절 이상을 협상으로 인한 대치만 했고왜군뿐만아니라 명나라, 그리고 자국인 조선으로 인한 백성들의 고통이 어마어마 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왜성같은 전쟁과 수탈의 흔적을 왜 돈을 써서 보존해야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는데조상들이 우리에게 남긴 전리품이라는 말과현재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왜성은 일본에 있는 성의 원형이며 국제적 관광물이 될 수.. 2017. 9. 27.
[전자책 소식] 권리 소설집『폭식 광대』 안녕하세요, 여러분~^^ 산지니에서 나온 권리 소설집 『폭식 광대』가 전자책으로도 나왔다는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어디서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전자책 정말 편리하죠ㅎㅎ 제 주변에도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전자책 읽는다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눈에 띄는 책은 당장 읽어야 직성이 풀리는 저로서는 배송이 아니라 바로 다운로드하는 방식이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가을에는 산지니의 소설집이죠~^^ 산지니에서 전자책을 낸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산지니에서도 전자책, 나옵니다! 인터넷 서점에서 책 제목을 검색하시면 전자책 상품 정보도 나오니까 도서 구매 전에 꼭 확인하시고 데려가세요^^ 『폭식 광대』를 책으로 사면 정가 12,000원이지만 전자책으로 구입하시면 7,000원이.. 2017. 9. 27.
인문학당 강연 -신동명 작가 강연을 소개합니다. 오는 9월 22일 금요일 저녁 7시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금정센터에서 인문학당 강연이 있습니다. 『역사의 블랙박스 왜성 재발견』의 공동저자이기도 하고 한겨레 신문사 기자이기도 신동명님이 인문학당 강연자로 오십니다. '한겨레 신문사 기자들이 길이 아닌 길을 만들어가면서 모기와 해충의 성가심도 견디고, 가시에 찔려가면서 손과 발로 그려낸 이 결정체'인 『왜성 재발견』을 펴내고 나서 부산의 독자들과 만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임진왜란이라는 우리 역사의 한 부분을 증명하는 사실상 유일한 역사적 증거물이자, 16세기 말 우리 조상이 절체 절명의 국난을 마침낸 극복하고 얻은 전리품으로 왜성을 인식해야 한다" 편견의 역사를 바로잡는 새로운 역사 인식의 현장에 함께 합시다. 손과 발로 쓴 글의 현장감 넘치는 이야.. 2017. 9. 20.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2일~3일) 안녕하세요, 병아리 편집자입니다. 벌써 2주나 지난 부산 가을독서문화축제에 대한 포스팅을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가을독서문화축제 소식을 오랫동안 기다리셨을 여러분, 죄송합니다ㅠ.ㅠ (2주 지난) 가을독서문화축제의 현장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만나보실까요? *** 2017 가을독서문화축제가 열린 곳은 서면의 놀이마루! 가끔 부전도서관에 갈 일이 있을 때 지나치던 곳인데요. 독서문화축제 덕분에 처음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청명한 가을, 독서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날이죠! 산지니와 해피북미디어의 부스입니다. 전시장은 2층에 있었는데, 묵직한 책 꾸러미를 들고 계단으로 오르내리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 있어요ㅎㅎ 아동, 청소년을 주제로 부산을 주제로 문학을 주제로 열심히 선정한 책들을 주제별로 .. 2017. 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