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Society - CEO 사회를 주목하라 ④

 

 

 

 Corporate Executive Officers (CEO)21세기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와 마크 주커 버그와 같은 인물은 혁신, , 성공에 대한 현대적인 이상을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잡기도 했지요. 바야흐로 우리는 이제 CEO 사회, 즉 정치인부터 구직자, 사랑을 찾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기업의 특성을 모방할 것으로 기대되는 삶의 영역에서 살고 있습니다.

 

 산지니에서
2018년 하반기에 출간될 통찰력 있는 신간 <CEO Society>에서는 작가 피터 블룸 (Peter Bloom)과 칼 로즈 (Carl Rhodes)CEO 사회의 부상과 그것이 정부, 문화 및 경제를 어떻게 변화 시켰는지 살펴봅니다. 출간 전, 저자들의 인터뷰 글을 통해 'CEO 사회'에 대해 함께 알아보시죠.

 

 

ABC Late Night Live (라디오)

 

우리는 CEO 사회에 살고 있는가

 

 CEO들과 그들이 운영하는 회사는 질병을 예방하는 것에서부터 더 나은 삶을 사는 것, 정부를 운영하는 것까지 모든 분야에서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로 도널드 트럼프는 미국 대선에 당선되었고 이를 통해 CEO가 영웅을 넘어 슈퍼히어로처럼 인식되는 절정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CEO Society>에 따르면, 지금의 CEO 사회는 ‘민주주의’와 ‘책임감 있는 리더쉽’의 희생이라는 대가를 지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2018. 04. 30

-칼 로즈 인터뷰 중에서-

 

청취하러 가기

 

 

 

*추천사

 

 다수의 CEO들은 공익을 위해 일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은 부를 창출하는 자라는 이미지가 새롭게 덧씌워진 부를 취하는 자다. 이 책은 고통스러운 기축의 시대에서 CEO 숭배의 위험성을 조명한다.


-린제이 맥고이(Linsey McGoey),

<The Unknowers: How Strategic Ignorance Rules the World> 저자

 

 

 왜 우리는 유명 CEO들을 숭배할까? 이 충격적인 숭배 행위의 결과는 무엇일까? 피터 블룸과 칼 로즈는 현대 집착의 추악한 모습과 CEO사회에서 우리가 지불해야 할 대가를 보여주면서 이 물음에 답한다.

 

-알레시아 콘투(Alessia Contu), 매사추세츠 주립대학교

 

 

 기업 리더십을 맹목적으로 숭배하는 현대 사회를 이해하길 원하는 사람들의 필독서. 칼 로도스와 피터 블룸은 CEO 우상숭배의 발달 과정을 추적하고 숭배 권위주의에 맞서 민주주의를 강력히 옹호한다.

 

-크리스 랜드(Chris Land), 앵글리아 러스킨 대학교

 

 

*저자 소개

 

피터 블룸 (Peter Bloom)은 영국 오픈 대학(Open University)의 ‘사람과 조직’학부의 대표 강사입니다. 그는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일상적 관행과 일과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The Bad Faith in the Free Market: The Radical Promise of Existential Freedom>, <Auho ritarian Capita lism in the Age of Globali ation> 등 총 8권의 경제문화와 조직문화에 대한 저서를 출간하였습니다.

 

 

 

 

칼 로즈 (Carl  Rhodes)는 시드니, 호주의 비즈니스 스쿨 UTS의 '조직' 분야 연구 교수입니다. 그는 사업 및 직장생활의 윤리적, 정치적인 차원에 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Humour, Work and Organization>, <Orga nizations and Popular Culture: Information, Repre sentation and Transformation> 등 총 10권의 조직 문화에 대한 저서를 출간하였습니다.

 

 

 

 

 

 

 

 

*원서 소개 바로가기

CEO society

:The Corporate Takeover of Everyday Life

 

 

 

 

 

 

 

 

 

 

 

 

 

 

 

CEO Society - CEO 사회를 주목하라 ⑤편에서 계속 >>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