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안미선 작가의 에세이 <다정한 연결>이 2024년 하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추천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by euk 2024. 11. 20.

날씨가 부쩍 추워진 초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을 맞아 기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과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2024 하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에 여성과 소수자의 목소리를 듣고 쓰는 작업을 해온 안미선 작가의 에세이 <다정한 연결>이 추천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정한 연결>

여성과 소수자의 목소리를 듣고 쓰는 작업을 해온 안미선 작가의 신작 에세이. 작가가 읽은 42권의 책에서 발견한 연결과 연대의 단어들을 소개한다. 작가는 이번 책에서 일인 가구, 경력 단절, 중년, 한부모, 이주민, 홈리스 등 다양한 층위에 속한 여성과 소수자들이 겪는 불합리함과 부조리를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눈길이 잘 가닿지 않는 외로운 자리에서 용감하게 삶을 위해 싸워가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그 속에서도 누군가가 소리 없이 건네는 어떤 다정함이 그들을 여전히 서로 살아내게 하고,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말한다.

인터뷰 일을 하는 작가에게 중요한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세상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다는 믿음이었다. 이 땅에 발붙이고 있는 것들은 모두 연결되어 있다. 때로 낯모르는 이에게 마음을 베이듯 상처를 받더라도 또 누군가가 건네는 다정한 인사가, 온기 남은 손길이 다시 일어서도록 북돋아줄지도 모른다. 혐오와 배제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그럼에도 여전히 다정함을 말할 수 있는 이유이다.  

 

★ 안미선 작가가 직접 소개하는 <다정한 연결>

https://youtube.com/shorts/-3whOvt-5QY?si=weZycRvGKFZ5AVZ0

 

 

 

▷ <다정한 연결> 구매하기

http://aladin.kr/p/LRDH8

 

다정한 연결

여성과 소수자의 목소리를 듣고 쓰는 작업을 해온 안미선 작가의 에세이. 작가가 읽은 42권의 책에서 발견한 연결과 연대의 단어들을 소개한다. 작가는 이번 책에서 일인 가구, 경력 단절, 중년,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