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영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R군은 2003년 네이버 블로그부터 활동한 장수 크리에이터다.  구독자는 3만2000여명, 스크랩된 글은 5만여개, 비공개글을 포함한 포스팅은 8200개를 넘는다.

R군이 자신이 크리에이터로 살아온 과정을 '블로거 R군의 슬기로운 크리에이터 생활'에 담아냈다.

어릴 때 꿈은 영화 기자였다고 한다. 나만의 영화 웹진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한 블로그 활동에서 영화 블로그 '레드써니의 프로젝트-R'이 탄생했다. 매일 하나씩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다 보니 자신의 블로그가 영화 전문 웹진으로 성장했다고 한다.

이후에는 각종 영화, 잡지에 기고 및 연재를 진행하게 됐고 라디오 및 방송 게스트로 초대받았다. 영화 프로그램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국내외 영화 시사회 초청은 물론 해외 감독 및 배우들의 인터뷰를 맡게 됐다. 심지어 첫 해외여행이 취재원으로서 칸국제영화제에 갔다고 한다.

R군은 꿈이 있고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크리에이터가 될 자격이 충분하다고 전한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인생을 바꾼 순간을 얘기할 때, 귀인을 만났다든지, 드라마틱한 사건을 겪었다든지, 영화로 나오면 블록버스터급의 각이 나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지만 나는 아니다. 의외로 인생을 바꾼 시점은 대단한 사건과 숙명 같은 것이 아닌, 모두가 하고 있지만 나에게만큼은 특별하게 다가왔던 작은 순간일 것이다. 지금의 내 블로그처럼." (p.12)

황홍선 지음, 160쪽, 산지니, 1만2000원.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Posted by 부산에서 책 만드는 이야기 : 산지니출판사 블로그 제나wps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