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연합뉴스에 <다문화 박사의 '진짜' 다양성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by euk 2022. 3. 2.

다문화 사회 준비 방안 등 다룬 '다문화가 뭐예요?' 발간

 

조형숙 교수 "모든 민족 정체성 존중하는 '문화 다양성'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다문화 사회를 맞이하기 위해 필요한 한국 사회의 준비 방법 등을 제안한 책이 나왔다.

28일 출판사 산지니에 따르면 조형숙 서원대 교수는 '다문화 박사의 진짜 다양성 이야기: 다문화가 뭐예요?'를 출간했다.

1995년 부산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2004년 미국 조지아대학교 이민자 언어교육 석사, 2015년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다문화-이중언어교육 박사 과정 등을 거친 조 교수는 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논의하고, 다문화 사회를 맞이하기 위한 우리 사회의 준비 방법 등을 제안했다.

 

미국 유학 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적 차이에 대한 해결 방안 등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냈다.

학교 등 우리 사회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교육의 현실을 비롯해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주민과 다문화가정 등을 다루는 모습에 대한 개선점 등을 짚었다.

조 교수는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는 한국의 교육 방식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려 했다"며 "문화 간 차이를 인정하고, 모든 민족의 정체성을 존중하는 '문화 다양성'이 필요하다고 봤다"고 말했다.

 

▶ 출처: 연합뉴스

 

다문화 사회 준비 방안 등 다룬 '다문화가 뭐예요?' 발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다문화 사회를 맞이하기 위해 필요한 한국 사회의 준비 방법 등을 제안한 책이 나왔다.

www.yna.co.kr

 

 

▶ 구매하기

 

다문화 박사의 ‘진짜’ 다양성 이야기

다문화-이중언어 교육 전공자인 조형숙 저자가 다문화를 배우고 교육하며 얻은 것을 그가 겪은 경험들에 녹인 책. 현재 여러 분야에서 다문화와 다양성을 논의하고, 전 세계가 다문화 사회로 변

www.aladin.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