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음악으로 영원한 삶을 살고 있는 바그너와의 가상 인터뷰_『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 』음악저널 소개

by _Sun__ 2023. 10. 5.

내일 10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제2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열립니다! 올해의 주제는 르네상스의 재발견으로 르네상스의 정신을 재탐구하며 다섯 편의 메인오페라와 특별기획오페라 두 편 등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지금 대구에 가면 고아하고 성대한 선율에 둘러싸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년 제19회에서 가장 주목받은 작품은 바그너의 《니벨룽의 반지》였습니다. 독일 마하임국립극장에서 공연된 프로덕션을 초대하여 국내 바그네리안을 기쁘게 했는데요.

산지니에는 바그너와 관련된 책 2권, 『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와 『바그너 읽기』가 있습니다. 그중 『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는 반지 4부작의 선율과 기법, 서사를 가상인터뷰 형식으로 설명합니다. 반지 4부작뿐만 아니라 바그너의 작품 전체를 톺아보고 그의 굴곡진 인생을 얘기합니다. 

바그너의 오해와 루머로 둘러싸인 생애를 해명하고 장대한 음악 세계를 소개하는 이 책이 『음악저널』에 소개되었습니다.

 


 

음악저널, 2023년 10월호

 

또한 『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는 『음악저널』 10월 정기구독 선물로 증정되고 있습니다!

 

 

 

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

고인이 된 지 140년이 되었으나 자신의 음악으로 영생을 누리고 있는 바그너. 그와 나눈 인터뷰가 현재에도 의미 있는 이유는 뭘까? 『바그너의 마지막 인터뷰』는 1882년 9월 12일 오전 10시에 이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