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224

기록으로 남은 16세기 아시아 노예무역, 『대항해시대의 일본인 노예』:: 책 소개 아시아총서 41 대항해시대의 일본인 노예 -기록으로 남은 16세기 아시아 노예무역 ▶ 대항해시대 이베리아 세력의 그림자 그곳엔 일본인 노예가 있었다 15세기, 포르투갈의 엔히크 왕자가 포문을 연 서구열강의 대항해시대는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도달로 박차를 가했다. 유럽에서 아프리카 남단을 통해 아시아로 가는 항로의 개척과 세계일주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에 큰 족적을 남긴 지리상의 사건들은 기존의 세계 질서를 새롭게 개편했다. 그러나 이 눈부신 모험 뒤에 제국주의와 같은 거대한 그림자가 있음을 오늘날의 우리는 익히 알고 있다. 『대항해시대의 일본인 노예』는 그 그림자 속에서도 대중에게 거의 주목받지 못했던 아시아인 노예의 인신매매, 특히 일본인 노예의 존재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 아시아에서 일어난 국제.. 2021. 10. 22.
<배고픈 노랑가오리> 북트레일러가 올라가있습니다! +작가님 강연 안내 🤍💙🤍💙🤍💙🤍💙🤍💙🤍💙🤍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부쩍 추워졌어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10월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월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올해는 유독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것 같아요. 얼마 전 산지니에서 출간된 해양 아동도서, 기억나시나요? 해양 쓰레기 때문에 고통받는 해양 생명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 이 책의 북트레일러 한국어, 중국어 버전이 산지니 유튜브 채널에 올라가 있습니다! 🌊클릭>>한국어 버전중국어 버전 2021. 10. 22.
산지니소식 99호(21년 10월호) 산지니 소식 99호 안녕하세요. 산지니입니다. 10월에 산지니는 찾아가는 프랑스 벨기에 도서전,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과 다양한 독서 행사의 유튜브 라이브로 다양한 만남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정말 반갑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11월 12일(금)부터 시작되는 춘천한국지역도서전에서 또 뵙겠습니다! 🍎채널산지니 보러 가기 이메일 보기 https://stib.ee/zP94 2021. 10. 22.
뉴시스, 한겨례, 연합뉴스에 <하근찬 전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수난이대' 하근찬 탄생 90주년 문학전집 출간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1950년대를 대표하는 소설가 하근찬의 탄생 90주년을 맞아 '하근찬 문학전집 간행위원회'와 출판사 산지니가 '하근찬 문학 전집'을 전 21권으로 간행한다. 하근찬은 징용으로 한쪽 팔을 잃은 아버지 만도와 전쟁으로 한쪽 다리를 잃은 아들 진수로 하여금 당시의 비극적인 상황을 표현하고 실낱같은 희망을 이야기하는 '수난이대'의 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의 등단작이자 대표작인 '수난이대'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으로 이어져온 민중의 상처를 상징적으로 치유한 수직이기는 하나 그의 문학세계가 '수난이대'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하근찬은 '수난이대' 이후에도 2002년까지 집필 활동을 하며 단편집 6권과 장편소설 12편을 창작했고 .. 2021.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