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설날 선물하기 좋은 책] 산지니가 준비한 선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8.

 

 산지니가 준비한 명절 선물

 

안녕하세요 산지니 편집자 깎은서방님입니다.

 

곧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입니다. 경제도 어렵고 사회도 뒤숭숭하지만,

잠시 다 잊고 상다리가 휘어질 만한 푸짐한 반찬과 밥 한 숟갈!

오랜만에 보는 친척들과도 도란도란 이야기할 생각에 벌써 마음이 떨려오네요.

(명절 오기 전이 제일 바쁜 건 왜죠?ㅠ_ㅠ)

 

 그나저나 다들 고향 가실 준비는 하셨나요?^^~ 

아직 준비를 못 하신 분들을 위해 산지니가 준비했습니다.

 

 

<보기 편한 큰글씨 시리즈>

 

 

정천구 고전시리즈 - 고전학자이자 국문학박사인 정천구 선생은 간결한 문장과 이해하기 쉬운 번역으로 <논어, 그 일상의 정치>, <맹자, 시대를 찌르다>, <중용, 어울림의 길>, <한비자, 난세의 통치학>를 펴냈다.

다급하게 몰아치는 세상에서 고전이 주는 느림의 미학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금정산을 보냈다 - 시가 쓸모없다지만 시가 아니라면 할 수 없었던 일. 변두리에서 소외된 곳이 아니라 자신을 넉넉하게 길러준 고향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최영철 시인의 열 번째 시집. 이번 명절 금정산과 고향의 진한 그리움을 안고 내려가 보는건 어떨까요.

 

테하차피의 달 - 미국 모하비 사막의 테하차피에 위치한 태고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삶의 매 순간을 알 수 없지만, 마음 하나 어떻게 먹느냐가 사는 것 그 자체가 아니냐, 그런 생각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었다(P90) 차분하게 삶의 고민을 적어 내려간 '테하차피의 달'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꿈꾸는 보라매 시리즈>

 

 

침팬지는 낚시꾼 - 아프리카 숲속에 사는 침팬지 현이네 가족의 하루를 통해 침팬지에 대한 지식과 정보들을 전합니다. 현이는 부모님의 행동을 따라하며 숲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이모와 함께 나뭇가지 흔들기를 하며 놀아요. 가끔 오빠와 다퉈 몸에 상처가 나기도 하는데요, 걱정 말아요! 숲속에는 천연 약들이 가득하니까요.

 

놀기 좋은 날 - 아이들을 위한 동시로써 재기발랄하고 통통 튀는 시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시인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함께 생활하며 관찰한 아이들의 세계와 속마음을 발랄한 시들을 통해 보여준다.

 

황금빛 물고기 - 평화로운 금모래마을에 무분별한 개발이 진행되면서 사람들이 사라지고, '황금빛 물고기'가 상징하는 자연 역시 파괴되는 모습을 통해 인간이 추구해야 할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

 

꼬마 구두장이 흘라피치 - 노벨 문학상 후보로 네 번이나 추천된 '크로아티아의 안데르센' 이봐나 브를리치 마주라니치의 동화. 성실하고 용감한 흘라피치의 모험담을 통해 개인의 작은 친절과 노력이 세상에 얼마나 거대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깨닫게 한다.

 

노년의 지혜 - 시골 할아버지가 손자 손녀들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 자연과 생명, 윤리와 철학 등 삶의 지혜를 전하는 책이다. 인간의 몸과 마음의 순환을 중요시하며 사유와 명상 등으로 상처받은 마음과 정신을 다스리고자 한다.

 

어중씨 이야기 -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어중씨가 하루 동안 겪은 유쾌하고도 기이한 모험담을 따뜻하게 그린 소설이다. 우리는 계속 성장 중이기에 지금 부족해도 괜찮다고 독자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

 

명절 선물을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산지니에서 준비한 선물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아이들에겐 꿈꾸는 보라매 시리즈!

부모님들에겐 보기 편한 큰글씨책!

 

 

* 동영상 링크 : https://youtu.be/gizOkpxlcqY

 

 


알라딘 : http://www.aladin.co.kr

예스24 : http://www.yes24.co.kr

영풍문고 : http://www.ypbooks.co.kr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

반디앤루니스 : http://www.kyoboboo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