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물고기 박사가 들려주는 신기한 바다 이야기> 서울신문, 국제신문, 부산일보에 소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4. 9.

 

서울신문 - [책꽂이]

물고기 박사가 들려주는 신기한 바다 이야기(명정구 지음, 산지니 펴냄) 해양생물학자인 저자가 40여년간 전 세계 바다를 누비며 만난 물고기와 해양생태계를 한 권에 담았다. 저자는 우리가 몰랐던 물고기의 사생활을 이야기하며, 수억년 동안 생태계의 질서를 지켜 온 물고기들은 지구의 ‘진정한 터줏대감’이라고 부른다. 256쪽. 1만 8000원.

출처: 서울신문

 

국제신문 - [신간 돋보기] 지구의 비밀 품은 물고기 세상

물고기 박사가 들려주는 신기한 바다 이야기- 명정구 지음 /산지니 /1만8000원

자타공인 ‘물고기 박사’라고 불리는 저자가 지난 40년간 전 세계 바다에서 진행한 수중 탐사 경험, 낚시를 비롯한 해양레저에 대한 생각, 바다와 생명에 관한 철학, 어시장 방문기 등을 담은 책이다. 원시 지구의 비밀을 품은 생물종이 살고, 다채로운 생명 현상의 향연이 펼쳐지는 바다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아울러 책에는 수산자원 남획, 해양 쓰레기 문제, 낚시 산업 발달로 인한 유어 자원관리 등의 이슈를 언급하며 바다의 가치를 지켜나가야 하는 필요성과 그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출처: 국제신문

 

부산일보 - [이 주의 새 책]

평생을 물고기와 해양생태계, 수산자원 탐구에 매진해 온 저자가 연구자 생활을 마치며 그간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물고기의 생김새, 크기, 감각기관, 번식 전략, 기생과 공생, 취급 방법 등 상식적인 내용부터 전문가에게서만 들을 수 있는 지식까지를 망라했다. 명정구 지음/산지니/252쪽/1만 8000원.


출처: 부산일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