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2021춘천 한국지역도서전을 소개합니다!(+천인독자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2.

10/8(금)~10/10(일)

춘천 조각공원 일대, 평화의 종 공원, 춘천시립 청소년도서관, 시립도서관, 메타세콰이아 공원

 

「2021춘천 한국지역도서전」은 지역 출판의 가치를 키우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는 책축제입니다. 매년 전국의 출판인들이 지역을 순회하며 마련하는 출판인들의 잔치입니다. 2021 도서전은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춘천 공지천 조각공원 일대에서 ‘책으로 키우는 지역의 힘’을 주제로 열립니다.

지역의 기록과 출판은 그 시대의 정신과 문화를 담고 있으며, 특히 지역 출판에는 해당 지역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지역도서전’은 단지 지역출판사들의 출판물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정신과 문화를 소개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마당입니다.

「2021춘천 한국지역도서전」 개최지인 춘천은 한국 잡지의 선구자로 ‘개벽’ 잡지 발행 및 편집인이었던 청오 차상찬과 소설가 김유정의 고향입니다. 춘천에서의 한국지역도서전은 출판문화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는 동시에 출판을 매개로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는 출발점으로서 ‘문화특별시 춘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누구나 책을 읽고, 책을 만드는 가운데 지역문화가 더욱 탄탄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축제의 문을 활짝 엽니다.

 

천인독자상

천인독자상은 서울과 경기 파주의 유력 출판사들이 국내 출판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현실 속에서도 지역문화를 기록하고 보전하려는 노력을 꿋꿋이 하고 있는 지역의 출판사들이 ‘한국지역출판연대’를 조직해 도서전을 개최하며, 지역 출판사의 우수한 도서들을 선정해 시상을 함으로서 지역출판을 고무하는 한국지역도서전의 핵심입니다.

지역 출판을 응원하는 천 명의 독자들에게 모금을 받아 시상을 진행하는 천인독자상은 현재 많은 독자분들의 애정어린 후원 덕에 목표금액이 조금씩 채워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중심의 획일적인 출판을 벗어나 다양하고 특색있는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출판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천인독자상 후원에 동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