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와의 만남 | 이벤트

올해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출판도시 인문학당 강연이 열립니다! _부산의 도보꾼이 전하는 길 위의 인문학 ::『걷기의 기쁨』

by euk 2022. 9. 1.

 

2022년 올해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인문학당 강연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서는 작년 11월에 발간된 산지니 도서 <걷기의 기쁨> 저자이자 경성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인

박창희 교수님이 '길'과 '걷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부산의 도보꾼이 전하는 길 위의 인문학

인간은 걷지 않고는 살 수 없다. 걷지 않고 살 수 없다면, 좀 더 행복하고 즐겁고 의미 있는 걷기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박창희 교수가 전하는 이야기에서는 부산 곳곳에 숨겨진 걷기 좋은 길과 그 길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지름길, 그리고 ‘길’과 ‘걷기’에서 만들어진 인문학적 이야기까지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일시: 9월 2일(금) 오후 4시

장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7 A동 710호(산지니X공간)

 

 

▶ <걷기의 기쁨> 박창희 지음

길을 찾고 길을 걷는 길 안내자 박창희 교수가 ‘걷기’를 통해 얻은 흥미로운 인문학적 지식들과 그가 직접 길을 걸으면서 얻은 경험들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에세이다.

단순히 걷는 것이 아니다. 두 발 밑에 있는 이 길이 어디에서부터 왔는지, 그 위를 지나간 사람은 누구인지 사색을 하며 걷는 것이 지금 당신이 걷는 길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지름길일 것이다. 

이 책의 1부에서는 ‘길’과 ‘걷기’에 관한 인문학적 이야기들과 작가의 주변 지인들에게서 들은 ‘걷기’를 통해 얻은 다양한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다. 

2부에서는 작가가 직접 ‘걷기 좋은 길’을 걸으며 겪었던 이야기들을 생생히 들을 수 있다. 독자들이 책을 들고 직접 찾아가 걷는다면 재미는 배가 될 것이다. 

 

그럼, 9월 2일 산지니X공간에서 만나요 여러분~~

 

▶ <걷기의 기쁨> 책소개 보러가기

 

길 위의 길, 그곳이 걷고 싶다 _『걷기의 기쁨』:: 책 소개

길 속의 길, 걸으면 보이는 인문풍경 길 위의 길, 그곳이 걷고 싶다 새해, 호시우보(虎視牛步)의 마음으로 길을 걷자 ‘걷기의 기쁨’을 깨닫는다면 당신의 행복노트가 충만해질 것이다. 책 소개

sanzinibook.tistory.com

 

▶ 박창희 교수 인터뷰 보러가기

 

걷기에 '목숨을 거는' 걷기꾼 박창희 작가님을 만났습니다!_작가 인터뷰

[저자와의 만남] - <걷기의 기쁨> 박창희 작가 인터뷰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euk 편집자입니다!! 지난주에 게시된 <미얀마, 깊고 푸른 밤> 작가 인터뷰는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에는 앞의 책과

sanzinibook.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