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지니 책/인문

한글날 기념, 읽어 보면 좋을 책 추천_『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0. 6.

 

 

577돌을 맞은 2023년 10월 9일 한글날

 

우리는 하루 종일 무언가를 읽고 또 씁니다. 그리고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정말 ‘좋은 문장’, ‘좋은 글쓰기’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국어임에도 한글 맞춤법은 늘 헷갈리고, 좋은 문장이란 건 도대체 무엇인지 감이 잘 안 잡힙니다.

이런 고민에 응답하는 책이 있습니다! 577돌을 맞은 🎉한글날을 기념하여, 읽기 좋은 책 한 권 추천해 드립니다 (: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좋은 문장’, ‘좋은 글쓰기’가 필요한 시대, 당신의 문장은 안녕한가요?

 

신문사 교열기자이며 맞춤법 칼럼을 연재한 저자 이진원. 저자는 그의 칼럼 중  ‘좋은 문장’을 쓰는 방법에 주목하여 원고를 선별해 책으로 선보입니다. 교열기자 일을 하며 만났던 문장을 예시로 들며, 누구나 일상에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도 함께 곁들여서요. 

‘한국인이지만 한국어 맞춤법 너무 어렵다...’ ‘내가 쓴 문장이 뭐가 이상하다는 거지?’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저자는 ‘한국말은 어렵다’는 생각이 ‘잘 모르기 때문에 생기는 선입견이라고 대답합니다. 원리만 깨친다면 높게만 느껴지던 맞춤법의 벽도 이전에 비해 편하게 넘을 수 있다며, 올바른 글쓰기의 세계로 독자들을 인도합니다.

획 하나 차이, 점 한 개 차이. 사소하고 소소해 보이지만 한 획으로 단어의 어감은 크게 달라집니다. 문장의 순서 배치만으로도 의미가 뚜렷이 차이 나게 되고요. 

온갖 줄임말과 변형된 외래어가 난무하는 이 시대에, 올바른 맞춤법과 좋은 문장을 쓰는 법을 체득해 보는 것 어떨까요? 왠지 모르게 ‘있어 보이고’ ‘고급스러운’ 사람으로 변신하게 될지도요. 😎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책 소개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소소하지만 굉장한 우리말 맞춤법 이야기 :: 책 소개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소소하지만 굉장한 우리말 맞춤법 이야기 이진원 지음 ★지금이야말로 ‘좋은’ 문장이 필요한 시대다★교열 전문기자가 아낌없이 공개하는문장의 품격을 높이는 비

sanzinibook.tistory.com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구매 링크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저자 이진원은 2010년부터 11년째 부산일보 교열부 데스크(교열팀장, 교열부장)를 맡고 있고, 2003년부터 맞춤법 칼럼 바른말 광을 매주 연재하고 있다. 이번 책에서는 그간 연재한 칼럼 870여 편 중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