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산지니소식

산지니 소식 143호 _아프리카에서 사는 법(feat. 일상의 스펙트럼 열 번째 이야기)

by euk 2024. 4. 26.

 

 

오늘 발송된 산지니 소식 143호에서는 10번째 책 출간을 맞이하여 <슬기로운 아프리카 생활>과 함께 '일상의 스펙트럼' 시리즈를 소개하였습니다. 나와 다른 직업, 생각, 생활패턴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기 위해 시작한 에세이 시리즈 '일상의 스펙트럼'이 드디어 10번째 책 출간을 맞이하였다니 그 감회가 새롭네요ㅎㅎ 담당편집자가 이 책을 편집하며 아프리카에 대한 이미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궁금하다면~! 이번 호에서 바로 만나보세요:)

+ 143호의 '편집자의 쪽지'에서는 그들의 업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https://stib.ee/K86C<<

 

편집자의 쪽지

#라온 편집자의 아이템: 색연필과 지우개

빨간 색연필은 회사에서 업무를 하나 끝낼 때마다 쓰는데요. 다이어리에 미리 적어둔 할 일에다가 동그라미를 쳐서 완료했음을 알립니다. 그때의 쾌감과 뿌듯함이란! 샤프형 지우개는 교정을 볼 때 주로 씁니다. 저는 목 건강, 어깨 건강을 위해 거치대에 교정지를 두고 정면을 바라보며 교정을 합니다. 일반 지우개는 쓸 때마다 어딘가 불편한 느낌이 항상 있었는데 우연히 발견한 이 샤프형 지우개를 써보니 정말 편했습니다. 그다지 힘을 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잘 밀려 나가 쓱싹쓱싹 지워집니다.

 

 

#euk 편집자의 아이템: 다이어리

편집자가 된 후로 매년 구매하는 다이어리가 생겼습니다. 주간별 체크리스트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이 다이어리가 저에게는 딱 맞더라고요. 크기도 적당히 작아 휴대하기도 편합니다. 매년 말 출시되는 이 브랜드의 다이어리를 보며 내년에는 어떤 색깔과 함께할지 고민하는 것이 새해를 맞이하는 루틴 중 하나랄까요? 그래서 그런지 회의에 참석하는 동료분들의 다양하면서도 개성 있는 다이어리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슬기로운 아프리카 생활> 구매하기

http://aladin.kr/p/VqeHX

 

슬기로운 아프리카 생활

우리는 아프리카 국가를 수혜국이자 위험한 여행지 정도로 인식한다. 빈번한 내전, 폭동, 굶주린 아이. 아프리카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는 고착화되어 있다. 『슬기로운 아프리카 생활』은 이 편

www.alad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