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COMING SOON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31.

초록과 노랑, 연두와 분홍이 자연의 빛을 가득 발하는, 지금은 봄에서 여름으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데요.

다가오는 6월 5일 토요일은, 그 이름과 때가 잘 어울리는 환경의 날입니다.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한동안 기술개발이나 과학기술 발전에 관한 이야기를 한참 하다가 언젠가부터 자연환경, 환경보호와 같은 키워드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코로나19가 범유행한 지난해에는 바이러스 원인 중의 하나로 환경오염이 지적되기도 하고, 버려진 마스크나 일회용품이 다시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것을 우려하기도 하는 등 환경에 관한 목소리를 높이는 사람들이 많았죠.

그런 중에 산지니는 자연환경과 더불어 현재를 살아가고 미래를 살아가야 할 사람들에게 화두를 던지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에서 환경도서를 기획했습니다.

이름하여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

 

이 책은 '왜 환경문제가 해결되지 않는가' 하는 고민을 자연환경 관점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각종 환경정책 문제, 이를테면 에너지정책이나 산림정책 등을 지적하고 환경문제가 발생하는 본질적인 이유를 짚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환경 정의 측면에서 누구도 얘기하지 않았던 우리나라의 불평등한 구조를 저자가 어떻게 알리는지 궁금하다면, 오는 환경의 날에 출간될 예정인 이 책을 주목해주세요.

 

 

부산대학교 조경학과에서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는 홍석환 저자는 책의 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인세를 모두 환경보전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간접적으로라도 환경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 싶은 분들께 권하는 책, <환경에 대한 갑질을 멈출 시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