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뉴시스에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가 소개되었습니다.

by _Sun__ 2022. 12. 8.

[신간]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 (사진=산지니 제공)

 


신간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산지니)는 박주원·전미숙·최미래·홍혜문·이채운 등 소설가 17인의 짧은 소설을 묶었다.

표제작인 박영희의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는 인간 근원의 상실감과 고독을 표현한다.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관계를 이어나가지만, 자기 내부의 진정한 고민과 속내는 마네킹에게 털어놓을 수밖에 없는 인물들을 보여준다.

새로운 서사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소설들이 수록됐다. 김현우의 '짖어야 개지'와 문갑연의 '지구촌'은 동·식물 등 인간이 아닌 생물의 시점에서 인간주의적 시선을 전복한다.

곽성근의 '흑형(黑兄)이 무대를 떠나며'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흐리고 대본의 형식을 취하며 서사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작업을 시도한다. 김미애의 '날개옷'은 전래동화의 한 장면을 현대식으로 해석하고 재구성해 옛이야기에 대한 비판적 시선을 보냈다.

신효령 뉴시스 기자

▶출처: 뉴시스

 

[신간]바그다드 카페에서 우리가 만난다면·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황주리 장편소설 '바그다드 카페에서 우리가 만난다면'(파람북)에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교류하는 남녀의 편지가 담겼다

www.newsis.com

 

▶구매하기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 | 곽성근 - 교보문고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 | 소설가 17인이 구축하는 짧고 강렬한 삶의 단면들. 짧은 소설집 『마네킹이 필요하다고요?』는 일상의 단면을 잘라내 삶의 내부를 전시하고 관찰하는 소설부터 묵직하

product.kyobobook.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