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자와의 만남 | 이벤트

대한민국 자영업자의 절망적 자화상_『배달의 천국』북토크 소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1.

오랜만에 북토크 행사 소식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

무더웠던 여름날만큼이나 뜨겁고 강렬한 사회고발 내용의 소설 『배달의 천국』이 여름 출간 이후 처음, 북토크로 여러분을 만나러 갑니다. 『배달의 천국』은 코로나로 경제‧정신적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의 4분의 1가량이 자영업자라고 하니... 오늘날 자영업자가 마주한 우울한 현실은 내 친구이자 가족의 이야기나 다름없습니다. 여러분 주변에도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분 많으시죠?

리뷰를 들먹이며 협박하는 블랙컨슈머의  ‘리뷰 갑질’, 배달 어플 별점에 웃고 우는 자영업자의 애환을 이번 북토크에서 김옥숙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함께 나눕시다! 주변에 이런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오셔도 좋습니다 (:  대환영!!

 

 

『배달의 천국』 북토크는, 이번 주 목요일인

11월 2일 저녁 6시

산지니X공간(부산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7 A동 710호)

에서 열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니 잘못이 아니야. 죽어라 번 돈을 몽땅 다 갈취당하는데, 어떻게 마진이 남겠냐? 매출이 올라도 건물주나 배달 앱 좋은 일만 시키니 장사해도 안 남는 건 당연한 거야. 이 자본주의의 구조적인 모순과 과열 경쟁 때문이지. 뭐든 좀 힘이 있고 귀해야 정당한 대접을 받아. 피 튀기는 경쟁이 벌어지면 그걸 악용해서 득을 보는 놈들이 생기기 마련이야.” _본문 중

 

‘배달 강국’ 수식어 뒤 자리한 오늘날 대한민국 사회의 민낯을 함께 파헤쳐 보자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