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화가 울렸습니다. 못 보던 번호입니다. 지역번호 054. 대구 쪽인가요?
대구에서 전화 올 일 없는데... 생각하면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여보세요?"
"고객님, 소니 A/S 센터입니다. 며칠 전 하이마트 통해 카메라 수리 맡기셨죠?
"네. 그런데요?"
"그런데 수리비가 좀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전원 자체가 안 들어오는데, 전원을 들어오게 하는 메인 부품 교환 비용만 22만원 정도가 들구요, 전원이 들어오더라도 액정 등 그 외는 다시 점검해봐야 합니다. 수리를 계속 진행할까요?"

눈 앞이 하애지는 느낌. 거금 35만원 주고 산 카메라가 1년도 안 되어서 저리 되다니...
그날의 악몽이 다시 재현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도 밝힌 바 있지만 악몽의 그날은 바로 막내 녀석 이빨 부러지던 날이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나들이 갔다가 넘어져서 이빨이 부러졌다고 전화를 받고 허겁지겁 어린이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아이는 선생님 품 속에서 울고 있었습니다.
원래 치아가 약하기도 하고, 엄마가 늘 바쁜 핑계로 관리를 잘 못해준 탓도 있었겠지요. 치아우식증이 심했는데 그예 조그만 충격에 이빨이 부러져버렸던 겁니다.
선생님께서 부러진 이빨을 혹시 몰라 우유에 담가놓았다며 조그만 통을 주시더군요.
아무 생각없이 그 통을 받아 가방 속에 넣고 아이을 업고 치과를 향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어린이집 근처 치과에 같이 갈까요? 하는 걸 다니던 치과가 있어 그리로 가겠다고 했던 겁니다.

치과에 도착에서 아이는 먼저 사진을 찍고, 부러진 이빨 통을 꺼내보니 우유가 반으로 줄어들어 있고 가방이 흥건히 젖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방 속에는 문제의 카메라가 들어있었습니다.

이를 어째. 서둘러 물기를 닦아내고, 배터리를 빼놓고 말려야 한다는 들은 풍월은 있어 그리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전원을  켜보니 전원 자체가 들어오지 않는 겁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진 않았습니다. 물기가 다 마르면 괜찮겠거니... 안 되면 수리 맡기면 되지 뭐...
하다가 엊그제 수리를 맡긴 참이었습니다.

35만원 주고 산 카메라 수리비가 22만원. 그것도 추가비용이 더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
카메라 산지 1년도 안 됐는데... 흑흑

고쳐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카메라가 없어 사진도 못올립니다. ㅠㅠ )
Posted by 아니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람 2010.02.24 2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라 위로를 드려야할지... 카메라는 다시 장만하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2. BlogIcon 구르다 2010.02.25 0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새걸로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장난 것은 버리지말고 보상판매 이런 것 하면 넘기면 됩니다.
    요즘 카메라가 거의 소모품이라..
    삼성, 소니가 고장이 잘 나는 것 같아요.

    • BlogIcon 아니카 2010.02.25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런가요 삼성, 소니 말고 다른 걸 사야겠어요. 카메라 진짜 소모품 맞는 것 같습니다. 이 카메라 케이스가 딱딱한 가죽이 아니라 융천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부드럽고 해서 좋다 생각했는데, 물에 잘 젖는다는 단점이... 생각도 못한 사고였죠. 전 버릴려고 생각했는데 갖고 있어야겠네요. 고맙습니다. 구르다님.

  3. BlogIcon 레몬박기자 2010.02.25 07: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식 A/S 점에 맞기면 수리를 부품교환으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비용이 많이 나오게 되죠.
    그런 카메라만 전문적으로 저렴하게 수리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신 부품은 중고품을 쓰기도하고 하는데
    하여간 사진 찍히도록 제대로 수리해줍니다. 저도 예전에 렌즈경통이 깨져서 맡겼더니 7만원 수리비가 나오더군요. A/s센터에선 교환비용으로 30만원 달라더군요. ㅎㅎ 인터넷에서 "카메라수리"라고 하면 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상태를 이야기하고 비용을 비교해보신 후 맡기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제가 예전에 수리를 맡긴 곳은 디카수리 http://www.dicasvc.com/ 라고 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