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지니 책/경제경영|실용

공식화된 수식으로 수익을 계산한다면, 안타깝지만 반드시 실패한다『부동산 투자 실무』(책소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2. 14.

 

 

 

투자 성공 확률은 높일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

이론에서부터 실전까지 배가 되는 투자 비법

 

저자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 준비단계에서부터 당장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까지 투자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저금리와 부동산 경기 하락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지만, 아무 곳에나 투자할 수는 없다. 설령 하더라도 투자가 쏠린다면 출구전략을 세우고 매몰 비용을 최소화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

 

투자심리가 상식선을 넘어서서 과열되고 있다고 판단되면 매도하고, 투자심리가 급격히 냉각하여 공포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생각되면 매수에 나서라는 점이다. 결국 언급한 모든 투자지침이나 이제껏 회자된 투자격언은 일맥상통한다. 누구도 확인할 수 없는 바닥이나 버블 여부를 판단하느라 실기하지 말고, 남보다 반보 앞서서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남들이 방향을 바꾸기 전에 먼저 바꾸면 많은 과실을 챙길 수 있다. _부동산투자실무의 투자원칙과 유의점 중에서

 

사야 할지 팔아야 할지 고민하는 시기에 사람들은 나보다 먼저 움직여 이익을 챙긴다. 그렇다면 남들보다 반 발자국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이에 대해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수익을 얻고 싶으면 기초지식을 배양한 후 경험을 축적해라!

 

 

이제는 묵힌다고 오르지 않는다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토지를 사고 시간이 흐르면 토지 값이 올라 투자에 성공할 것으로 판단했다. 하지만 현재는 다르다. 지금은 산업화시대를 넘어 지식정보화시대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기술적인 분석을 통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주식은 실물경기에 선행하고, 부동산은 후행한다. 과거의 고금리 경제에서 저금리 경제로의 변화는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결국,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제의 큰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제어할 수 없는 변화에도 자산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더불어 흐름이 왔을 때는 과감하게 치고 나가 자산을 증식시킬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전략이 필요하다. _부동산투자실무의 자산의 유형별 특징과 재테크중에서

 

시간에 의존하는 초보적인 투자는 실패한다. 경쟁자들은 현장전문가들과 함께 치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투자 성공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케케묵은 이론이 아니라 지금 당장 실무적인 전략 방법을 전해주는 저자와 부동산 투자 성공의 핵심을 알아보자.

 

 

티끌 모아 티끌인 초저금리 시대!

수익형 부동산,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초저금리 시대는 재테크 필수 시대이다. 안전성과 수익 면을 고려해 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다. 공식화된 수식으로 수익을 계산한다면, 안타깝지만 반드시 실패한다. 시장의 상황, 기회비용, 간접비를 포괄하는 정확한 분석만이 매몰 비용을 최소화하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초보자라면 놓칠 수 있는 노하우들을 전수한다.

 

 

 

통계의 함정에 빠지지 마라. 시장은 급변하고 예측 불가능하다!

시장의 상황을 항상 살피고 대내외 변수를 확인하며 움직여라!

 

통계가 주는 달콤함은 현실을 왜곡하며 판단을 흐리게 한다. 어림셈으로 계산된 수치는 투자자들을 쉽게 유혹한다. 우리는 의도적으로 투자심리를 부추기는 통계를 뿌리치고 스스로 시장을 파악하는 힘을 길러야 한다. 만약 투자에 실패했다면 인과관계를 파악하고 다음 투자의 밑거름으로 삼아야 한다. 그러나 투자에 실패하는 대부분의 사람은 복기하기를 꺼리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자신이 시장을 파악할 수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이론이 아닌 실제 시장의 위험요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정책과 규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현장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현장전문가와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고, 알기 쉽고 또 자세한 설명으로 여러분들의 부동산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다.

 

글쓴이 : 서성수

 

영산대 부동산학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동 대학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다양한 실무경험과 이론의 학제적 융합을 통해 현실적이면서도 깊이 있는 강의를 추구한다. 이미 동남권의 부동산 관계자나 실전투자 전문가로부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몇 안 되는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저자는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부동산 실무에 오랫동안 종사하는 도중에 계량경제를 활용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경제학, 법학, 부동산 실무에 모두 능해 종합적 시각이 필요한 부동산 분야에서 탁월한 통찰력으로 정평이 나 있다. 저서로 부동산 왕초보 탈출기(공저)가 있고, 논문으로 아파트 매매시장과 경매시장의 상호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주택연구가 있다.

 

차례

 

 

 

 

 

 

투자마인드 확립과 기본적인 투자지식 및 정보 분석법

 

부동산 투자 실무

 

서성수 지음 174쪽 크라운판  | 18,000원 

| 978-89-6545-399-4 03320

 

초저금리 시대는 재테크 필수 시대이다. 안전성과 수익 면을 고려해 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다. 공식화된 수식으로 수익을 계산한다면, 안타깝지만 반드시 실패한다. 시장의 상황, 기회비용, 간접비를 포괄하는 정확한 분석만이 매몰 비용을 최소화하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부동산 투자실무』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초보자라면 놓칠 수 있는 노하우들을 전수한다.

 

 

 

 

 

부동산 투자 실무 - 10점
서성수 지음/산지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