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출간된 산지니 도서목록을 정리했습니다.
애초 계획은 한달에 한번씩 신간을 정리해서 올리는 거였는데요,
올 4월에 출간된 <신문화지리지>를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한번도 못했습니다. 그뒤로 나온 책이 20여종 되는데 한꺼번에 할려니 힘드네요. 진즉에 조금씩 해놓을걸 후회됩니다.


몇일 전에 <신문화지리지>가 한국출판문화상 편집부문 후보에 올라간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신문화지리지> 한국출판문화상 후보에 선정되었습니다 ) 오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저희 책은 떨어졌고 편집부문에서 같이 경쟁했던 돌베개의 <한국의 초상화>와 보리의 <겨레전통도감>이 당선되었습니다.
돌베개는 올 가을 부산에서 열린 2010독서문화축제에 참가한 유일한 서울 출판사였는데(아동, 교재 관련 출판사를 제외하구요), 그때 알아봤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저희는 마음을 비우고 있었기때문에 그리 실망하지는 않았습니다.
정말이냐구요?
정말입니다.^^;
후보에 올라간 것만으로도 기쁘게 생각합니다.(얘기하고 보니 왠지 연말 연기대상이나 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떨어진 후보자의 소감같네요. 상을 못받아서 억울하고 분하다거나 아쉽다는 소감은 못들어본 것 같아요. ^^)

한국출판문화상 본심 심사 장면(사진 : 한국일보)

제51회 한국출판문화상 심사 총평 기사 보기


관련글
부산에서 열린 '가을 독서문화축제' 이야기


Posted by 산지니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성심원 2010.12.19 1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돌베개, 보리 모두 제가 좋아하는 출판사네요. 물론 산지니도 요근래 무척 좋아합니다 ㅎㅎㅎ.
    선의의 경쟁을 바라보는 독자의 기분 아세요?
    겨울이 깊어갈 때 후보에 오르거나 수상한 작품을 모두 읽어볼 기분에 벌써 설레입니다.

  2. BlogIcon 보리출판사 2010.12.20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출판문화상 후보에서 산지니책을 보고 너무 반가웠어요. 지역에서 책만드는 산지니 출판사에서 이렇게 좋은 책을 펴내시고,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계시다는 사실에 왠지 제가 다 자랑스럽고 뿌듯하더라고요. ^^ 지역마다 테마 행사 유치하고 지역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에 열심이지만, 마을마다 깃들어 있는 삶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늘 안타까운 마음인데, 산지니 출판사가 있어서 참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