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연인의 사랑을 받고 싶다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9.

얼마 전 흥미로운 설문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타이틀은 연인에게 가장 정떨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연인 또는 배우자에게 그런 감정을 느껴본 적이 있나요?

난 그런 적 한 번도 없어!” 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좋겠지만 사실, 정이 뚝 떨어지는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의외의 말이나 행동에 실망하거나 이런 모습은 좀 별론데, 하는 경험들이 한 번쯤은 있을 테죠.

 

혹시 여러분은 이 질문에 대해 어떤 답을 예상하시나요?

첫 번째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을 때로 무려 43.4%나 차지했다고 합니다. 역시 사랑하는 사이일수록 약속을 지키는 건 중요하죠. 쉽게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면 방법일까요.

다음은 반복적으로 맞춤법을 틀릴 때로 32.3%의 사람들이 지목했습니다. 특히 이 항목을 선택한 응답자는 남성이 18.4%이고 여성이 81.6%라니,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은 남자분들은 특히 바른말 사용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틀린 줄도 모르고 늘 버릇처럼 하던 말이라 갑자기 맞춤법에 맞게 쓰는 게 힘든데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주목하세요!

부산일보 이진원 교열부장이 들려주는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입니다.

 

제목에는 이라는 표현이 들어가지만, 사실 창작한 원고뿐만 아니라 메일이나 문자도 모두 문장이잖아요.

올바른 표현을 알면 좋은 문장을 쓰게 되고, 좋은 문장을 쓴다는 것은 곧 맞춤법을 잘 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소제목과 페이지 구성, 내용만 살펴봐도 눈길을 끄는데요. 300쪽이 넘는 책에는 이렇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합니다. 

 

맞춤법을 잘 모르겠다, 딱딱한 문법책은 보기 싫다, 올바른 우리말 맞춤법 사용으로 이제부터라도 연인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소소하지만 굉장히 우리말 맞춤법 이야기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좋은 문장을 쓰고 싶다면 - 10점
이진원 지음/산지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