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산지니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 카탈로그" 제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16.

한껏 움츠러드는 겨울, 유난히 추운 요 며칠입니다.

올해는 예기치 않았던 역병이라는 복병 때문에 유난히 더 웅크린 시간으로 기억될 듯한데요.

2020년! 이렇듯 힘든 시간 속에서도 지역 출판사로 16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온 산지니는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을 제작해서 유통하고, 여러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유튜브로 꾸준히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가 있으니, 바로바로 디지털 카탈로그제작!

산지니가 해외 도서전에 참가하고, 대만, 홍콩, 태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여러 나라에 도서를 수출한 건 이미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알려왔는데요.

보다 더 효율적인 미팅과 홍보를 위해 이번에는 영문판 디지털 카탈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목차에서 소개하는, 희미하게 보이는 표지만 보고도 어떤 책인지 맞출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나란히 나란히... 우수도서로 선정되었거나 해외로 수출된 도서를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100여 종의 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소개하는 한편, 원고 일부를 번역해서 카탈로그 뒤편에 수록하기도 했답니다.

 

이번 디지털 카탈로그는 해외 진출용이라 국내에서 별도로 소개할 계획은 없지만, 또 모르죠. 우리나라에서 진행될 국제도서전에서 만날 수 있을지도요.

사실, 어떤 콘텐츠를 만들든 간에 제대로 활용하는 게 가장 큰 목적이라는 걸 생각하면, 올해 못다 한 해외 도서전이 다시 열리고, 그곳에 가서... 산지니의 다양한 책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어서 빨리 왔으면 싶습니다.

 

 

2021년에도 산지니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