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언론스크랩

지속가능한 독서모임을 위한 운영 노하우_『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조선일보, 부산일보 언론 소개

by euk 2023. 2. 13.

산지니 편집자들이 모이면 독서모임에 다녀온 후기를 서로 공유하곤 합니다.

얼마 전에는 제나 편집자께서 다녀오신 밤샘 독서모임이 화제였죠!

일정한 신청 비용을 지불하고, 한 자리에 모여 한 권의 책을 동시에 읽는, 제나 편집자님의 독서모임 후기를 들으며

밤샘은 무리일 수 있어도 유료 독서모임에 참석하여 그들과 소통하고 각자의 독서 경험을 공유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취미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인 소모임은 점차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양질의 경험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망설이지 않고 있죠.

하지만 독서모임의 경우는 살짝 다릅니다. 독서모임에 돈을 내고 참가하는 것에 의아해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유료 독서모임에 해당하는 단체들이 멤버십 제도를 선호하는 이유는 참가자에게 비용에 걸맞은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 재가입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멤버십 회원은 독서모임에 보다 높은 수준에서 관여할 기회를 가지게 되죠. 이로 인해 운영자는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려 노력하기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독서모임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조선일보와 부산일보에 소개된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은 

독서모임 운영자가 지속가능한 독서모임을 위한 노하우를 직접! 알려주는 책입니다.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김성환 지음)=부산에서 독서 모임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저자가 알려주는 ‘지속 가능한 독서모임 방법’. 모임 기획부터 홍보까지, 타인과 함께 독서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법을 설명한다. 

_조선일보(2월 11일 자)

 

[한줄읽기] ‘그림 감상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외

한줄읽기 그림 감상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외

www.chosun.com

 

부산에서 독서모임 ‘북텐츠 북클럽’을 운영하는 저자는 사람들이 겁내지 않고 독서모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언을 건넨다. 우리가 왜 독서모임을 해야 하는지, 독서모임을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등 독서모임을 지속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전한다.

_부산일보(2월 9일 자)

 

[이 주의 새 책] 아리스토파네스의 희극론 外

아리스토파네스의 희극론 아리스토파네스의 희극론아리스토파네스 희극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최초의 도서. 현존하는 아리스토파네스의 11개...

www.busan.com

 


 

갈수록 사람들은 책을 읽지 않습니다. 이렇게 책을 읽지 않는 시대에 독서모임을 찾는 사람들은 꾸준히 있습니다.

김성환 저자는 이런 기이한 현실 속에서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타인과 교류하여 더 깊은 독서경험을 만들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겁내지 않고 독서모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언을 건네는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독서모임에 참가하기 전, 이 책으로 그 노하우를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 구매하기

 

독서의 온도 모임의 체온

책 읽지 않는 시대에 독서모임을 찾는 사람들. 부산에서 독서모임 커뮤니티 ‘북텐츠’를 운영하는 저자 김성환은 이런 기이한 현실 속에서 독서모임을 지속적으로 꾸려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www.aladin.co.kr

 

댓글